인기가요 이유비 Let it go 열창에 립싱크 논란! 겨울왕국 Let it go 가사 및 동영상! 겨울왕국 ost 모음까지!

배우 이유비가 요즘 대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의 메인 테마곡인 'Let it go'를 불렀다. 애니메이션 뮤지컬 넘버로 상당한 가창력을 필요로 하는 노래인만큼 이유비가 이 노래를 선택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화제이거니와 이유비의 폭발력있는 열창이 어우려져 네티즌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성악 전공자가 립싱크로 진행할 바에는

차라리 다른 노래를 택했어야 했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2014년 2월 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걸스데이 민아 후임으로 MC 신고식을 치룬 배우 이유비는 신고식 무대로 요즘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의 메인 테마곡 '렛 잇 고'를 선택했다.

 

잘 알려졌다시피 '렛 잇 고'는 개봉 이후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기록을 깨는 흥행과 함께 OST 역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인기몰이중인 노래이다. '겨울왕국' 주제가로 데미 로바토와 이디나 멘젤이 부른 '렛 잇 고'(Let It Go)는 영화 개봉 이후 올레뮤직, 지니, 벅스, 몽키3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 멜론 실시간 차트 2위 등을 기록하며 국내 음원사이트를 올킬하다시피 할 정도였다.

 

그런 노래를 이유비가 MC 첫날을 맞아 신고식으로 선택했다는 것만으로 이미 선곡 자체만으로도 큰 화제가 됐다.

 

이 날 방송에서 이유비는 은색 미니 드레스를 차려입고 왕관을 쓴 차림으로 무대에 올라 자신감 있는 태도로 노래했다. 보통 여성 MC가 댄스 신고식을 치르는 것과 달리 노래하는 무대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던 것이다.

 

 

 

인기가요 이유비 let it go 열창, 그러나 AR, 립싱크 논란으로 진땀!
 
그러나 이날 인기가요 무대에서 배우 이유비가 부른 노래 Let it go는 립싱크 논란이 일었다. 방송에서 이유비의 입모양과 노래가 엇박으로 맞지 않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유비가 성악 전공자였다는 경력 때문에 시청자들은 이유비가 라이브가 아닌 립싱크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실망을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이유비의 인가가요 렛 잇 고 무대에 대해 소속사가 공식 입장을 밝히는 과정까지 오게 된다. 이유비 소속사 발표에 따르면, "이유비가 배우이고 전문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생방송 무대에서 긴장해 실수할 것을 우려해 반주와 목소리가 같이 나오는 AR로 진행했는데, 이게 립싱크로 오해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AR과 립싱크가 도대체 무슨 차이인지, 설령 기술적인 차이가 있더라도 시청자 입장에서는 그게 그거인 상황인데 그걸 변명이라고, 해명이라고 하고 있는 것인지 등의 논란은 계속됐다. (MR이란 Music Recorded로 순수 음악만 녹음된 것을 말하는 반면, AR이란 All Recorded로 노래와 음악이 전부 녹음된 것을 뜻하며 주로 립싱크를 할 때 사용된다!)

 

 

 


이유비 누구? 이유비가 선택한 노래 '렛 잇 고' 어떤 노래?

 

이유비는 배우 견미리의 딸로 KBS2 '착한 남자', MBC '구가의 서' 등에 나와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은 미녀 배우이고, '렛 잇 고'는 '겨울왕국'의 극중 신비한 힘을 지닌 여왕 엘사가 홀로 북쪽 산에 올라 자신을 구속하고 있던 모든 것들을 벗어던지며 부르는 메인 테마곡이다.

 

귀에 쏙 박히는 후렴구와 멜로디가 영화의 흥행 바람을 타고 음원차트에까지 위력을 발휘하는 있는 중인데, 비욘세, 저스틴 팀버레이크, 마룬파이브 등 인기 팝스타도 쉽게 진입하지 못했던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팝송해외 음원으로서는 지극히 이례적인 성적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인 곡이다.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측은 "국내 차트에 해외 영화 OST가 수위에 오른 것은 1997년 개봉해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타이타닉'의 'My Heart Will Go On' 이후 찾아보기 힘든 일"이라고 밝혔다.  (근데 어떤 사람들은 비틀즈의 '렛 잇 비'와 헷갈려하는 바람에 웃음이 나기도 하는 노래! ^^)

 

특히 우리나라 개봉시 자막 버전의 경우에도 엔딩 크레딧에 나오는 '렛 잇 고'는 씨스타의 효린이 부른 한국어 가사 버전이 삽입되었는데, 효린의 가창력은 데미 로바토가 부른 오리지널 엔딩 크레딧 버전에 뒤지지 않을 만큼의 뛰어난 완성도로 디즈니 음악팀까지 반하게 했다고 하니 영화관에서 마지막 노래까지 진중하게 감상하고 나올 것을 적극 권장하는 바이기도 하다. 아래 이유비의 인가가요 let it go 노래 영상 및 효린과 데미 로바토 버전의 '렛 잇 고' 영상 모음!

 

이유비 Let It Go 인기가요 립싱크 논란 영상

 

씨스타 효린의 '렛 잇 고' 엔딩 크레딧 버전

 

데미 로바토 '렛 잇 고' 오리지널 버전

 

The snow glows white on the mountain tonight
Not a footprint to be seen
A kingdom of isolation, and it looks like I'm the Queen
The wind is howling like this swirling storm inside
Couldn't keep it in, Heaven knows I've tried

Don't let them in, don't let them see
Be the good girl you always have to be
Conceal, don't feel, don't let them know
Well, now they know

Let it go, let it go
Can't hold it back any more
Let it go, let it go
Turn away and slam the door
I don't care what they're going to say
Let the storm rage on
The cold never bothered me anyway

It's funny how some distance
makes everything seem small
And the fears that once controlled me
Can't get to me at all

It's time to see what I can do
To test the limits and break through
No right, no wrong, no rules for me,
I'm free!

Let it go, let it go
I am one with the wind and sky
Let it go, let it go
You'll never see me cry
Here I stand
And here I'll stay
Let the storm rage on

My power flurries through the air into the ground
My soul is spiraling in frozen fractals all around
And one thought crystallizes like an icy blast
I'm never going back, the past is in the past

Let it go, let it go
And I'll rise like the break of dawn
Let it go, let it go
That perfect girl is gone
Here I stand
In the light of day
Let the storm rage on
The cold never bothered me anyway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