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 북한 주민 실생활 엿볼 수 있다고? 앱 다운로드 방법은?

북한 주민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고 있는 사진 1,300여장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응용 소프트웨어 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로 찾을 수 있는 이 애플리케이션은 프랑스의 여행 전문 사진작가 에릭 라프로그가 2008년부터 4차례에 걸쳐 방북해 찍은 사진들을 싣고 있습니다.

 

특히 사진을 찍은 곳의 위치 정보를 위성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북한 여성', '인민군','지도자','아리랑', '평양직할시' 등의 주제별로 분류해 볼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슬라이드쇼로 볼 수도 있고, 사진을 바로 이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 한 번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북한의 실생활을 엿볼 수 있는 인기 포토앱!

 

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 앱의 사진에는 환하게 웃으며 뛰노는 북한 어린이들의 모습, 세련된 양장을 한 여성들이 휴대전화 통화를 하는 장면, 텅 빈 거리에서 수신호를 하는 교통 보안원의 모습 등을 비롯한 북한 주민들의 일상사가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진이 북한 당국의 철저한 감시 속에 촬영된 것이어서, 북한의 실상을 그대로 전하는 것으로 보기는 힘들다는 게 전문가들 지적이기도 합니다. (요건 살짝 아쉽긴 하네요!)

 

 


포토피디아의 크리스토프 달리걸프 부사장이 미국의소리(VOA)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잘 알려지지 않은 북한 내부를 그대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북한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합니다.

 

공개된 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 앱은 한 때 프랑스에서 모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포토피디아 북한편이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VOA는 "포토피디아는 이미 '파리', '버마의 꿈' 등 다른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 전 세계적으로 3만5,000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북한편의 다운로드 수는 적어도 100만회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앱 말고도 웹으로도 볼 수 있는 포토피디아 노스코리아 웹사이트입니다. PC 사용자라면 아래 웹에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앱 다운로드는 Fotopedia North Korea 로 앱장터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photo가 아니라 foto 입니다.

 

 

포토피디아 노스 코리아

http://www.fotopedia.com/wiki/North_Korea#!/items/flickr-245577847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