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백양터널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11중 추돌사태가 발생하고 1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어제 오늘 88 고속도로 교통사고, 부산 백양터널 교통사고 등등 크고 작은 사고가 이어지며 빗길 운전에 조심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2014년 4월 29일 오후 6시 50분께 부산시 부산진구 개금동 백양터널 내리막길에서 모 회사 관광버스가 브레이크 고장으로 인해 신호대기 중이던 앞 차량을 들이받으면서 추돌사고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부산 백양터널 운전 특히 조심해야 하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4월 29일 발생한 부산 백양터널 사고로 관광버스 운전사 황 모 씨와 관광버스 승객 등 13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 3곳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관광버스와 연쇄 추돌로 인해 큰 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았을까 걱정되었지만, 다행히도 부상자 중에 생명에 지장이 있는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경찰은 사고 당시 버스의 유압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는 운전사 황씨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 악명높은 부산 백양터널 어떤 곳?
한편 부산 백양터널은 교통사고가 잦은 교통사고 악명이 높은 터널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런 곳에서 또 다시 11중 추돌사고가 발생했으니 뭔가 근본적인 대책이 있어야 하지 않을가 싶네요.
4월 27일 사고는 부산 부산진구 개금동 모 여자중학교 앞 내리막길에서 45인승 관광버스가 1톤 트럭, 택시, 승용차 등 차량 10대를 잇따라 추돌한 사고인데,무려 13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은 사고입니다.
근런데, 도로교통공단이 발표한 최근 4년간 가장 많은 교통사고가 발생한 터널은 부산 백양터널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2013년까지의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부산 부산진구 백양터널에서 56건의 교통사고가 발생, 사고 건수가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빗길 운전도 조심해야겠지만, 부산 백양터널은 좀 더 신중하게 운전을 해야겠네요.
부산 백양터널 11중 추돌사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