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사과 네티즌 진심없다 분노! 박근혜 대국민사과 네티즌 반응 및 전문 공개!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2014년 4월 29일 제19회 국무회의에서 세월호 사태를 맞아 정부의 초동대처 실패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대국민 사과를 발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사전에 사고를 예방하지 못하고 초동 대응과 수습이 미흡했던데 대해 뭐라 사죄를 드려야 그 아픔과 고통이 잠시라도 위로를 받으실 수 있을지…. 이번 사고로 많은 고귀한 생명을 잃게 돼 국민 여러분께 죄송스럽고 마음이 무겁다”는 논조의 사과문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책상머리 국무회의 사과보다는 국민 앞의

제대로 된 사과 요구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박근혜 대통령 뒤늦은 대국민 사과 내용은?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사과는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 지 2주만에 나온 대국민 사과입니다. 또한 지난해 2월 취임 이후 국정 현안과 관련한 대국민 사과는 이번이 다섯 번째로 기록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대국민 사과를 통해서 국가 재난시의 안전 문제를 전담할 국가안전처 신설을 언급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가 차원의 대형사고에 대해선 지휘체계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리실에서 직접 관장하면서 부처간 업무를 총괄 조정하고 지휘하는 가칭 국가안전처를 신설하려고 합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에 네티즌 반응은?

 

한편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부정적이기만 합니다. 네티즌 어Mr. Van 님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박근혜대통령의 국무회의석상에서의 사과는 슬픔에잠겨있는 실종자가족과 국민이 공감하기에 대단히 부적절했고 불성실한 태도였다.또한 국정 최고 책임자로써 사과가 아닌 대국민 사죄였어야했다.그래도 국민을위로하기엔 부족한 것이기 때문이다."고 말하며 사죄가 아닌 사과는 의미가 없음을 강조햇습니다.

 

또한 네티즌 이원범님은 "박근혜(대통령이라는 표현을 하지 않겠음)는 세월호 학살에 대해 절대로 사과하지 않을 겁니다. 비록 대국민사과라는 형식을 빌린다고 하더라도, 결코 사과하지 않을 겁니다. 박근혜에겐 사과란, 자신의 권위에 굴욕당하는 일로 생각하기 때문이죠. 사과한다고 하지만, 결국 불난집에 기름을 붓는 격이 될 겁니다."라고 말하며 이번 대국민사과가 눈가리고 아옹하는 격이라며 조용한 분노를 퍼부었습니다. 아래 네티즌 의견 캡처와 박근혜 대국민 사과 전문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문 전문]

 

이번 사고로 많은 고귀한 생명을 잃게 돼 국민 여러분께 죄송스럽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사전에 사고를 예방하지 못하고 초동대응과 수습이 미흡했던 데 대해 뭐라 사죄를 드려야 그 아픔과 고통이 잠시라도 위로를 받을 수 있을지 가슴이 아픕니다.

 

이번 사고로 희생된 분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가족과 친지, 친구를 잃은 슬픔과 고통을 겪고 계신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위로를 보냅니다.

 

과거로부터 켜켜이 쌓여온 잘못된 적폐를 바로잡지 못하고 이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너무도 한스럽습니다. 집권 초에 이런 악습과 잘못된 관행들, 비정상적인 것들을 정상화하려는 노력을 더 강화했어야 하는 데 안타깝기만 합니다.

 

이번 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고 국무총리가 사의를 표했지만, 지금은 실종자를 찾기 위한 노력이 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제 더 이상 사고 발생과 대책 마련, 또 다른 사고와 대책 마련이 반복돼선 안됩니다. 내각 전체가 모든 걸 원점에서 다시 ‘국가 개조’를 한다는 자세로 근본적이고 철저한 국민안전대책을 마련해 주기를 당부합니다.

 

또한 이번에 문제점으로 지적된 재난·안전의 컨트롤타워에 대해서는 전담부처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사회 재난과 자연재해 관리를 일원화해 효율적이고 강력한 통합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국가 차원의 대형 사고에 대해선 지휘체계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무총리실에서 직접 관장하면서 부처 간 업무를 총괄 조정, 지휘하는 가칭 ‘국가안전처’를 신설하고자 합니다.

 

새로 만들어지는 국가안전처는 군인이 전시에 대비해 반복훈련을 하듯이 인명과 재산피해를 크게 가져올 사고를 유형화해 특공대처럼 대응팀을 만들어 평시에 훈련하고 만에 하나 사고가 나면 즉시 전문팀을 파견해 현장에서 사고에 대응토록 해야 할 것입니다.

 

재난 안전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조직으로 확실히 만들 것이며, 이를 위해 순환보직을 제한하고 외국인 전문가 채용까지 고려하도록 할 것이고, 신속히 이러한 내용을 담은 정부조직 개편안을 만들어 국회와 논의를 시작하도록 준비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