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 증시휴장, 은행, 주민센터, 택배, 우체국, 구청 등 근로자의 날 휴무 및 운영 정보 안내?

오늘 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법정휴일로서 일용직, 상용직 등 직종에 관계없이 모든 근로자가 쉬는 날입니다. 이에 따라 증권, 파생, 일반상품 시장인 증시 주식시장도 휴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주식시장과 상장지수펀드 시장, 신주인수권증서·증권시장, 수익증권시장, 채권시장, 주식워런트증권 시장 등 주식 시장이 2014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노동절)을 맞이하여 열리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근로자의 날 휴무 맞이하신 분들 편히 연휴 즐기세요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근로자의 날 맞아 전세계 주요국 증시 휴장

 

또한 관련 보도에 따르면, 시카고상품거래소(CME·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 연계 글로벌시장을 포함한 파생상품시장과 석유제품현물전자상거래·KRX금시장 등 일반상품시장도 열리지 않고 휴장합니다.

 

다만 근로자의 날이 법정공휴일로 지정된 날은 아니라고 합니다. 근로자의 날 쉬지 않는 곳들도 많다고 합니다.

 

공무원, 학교, 종합병원 등은 근로자의 날에도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며, 주민센터, 구청, 우체국 등의 민원업무는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치원의 경우 교육기관이므로 휴무대상 제외

 

유치원의 경우 교육기관이므로 휴무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린이집은 보육기관으로 지정돼 있어 어린이집 교사는 근로자로 분류됩니다.

 

때문에 근로자의 날 쉬는 게 원칙이지만 당직교사 등 재량에 따라 운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은행 직원 역시 근로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휴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때문에 은행들도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