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이 유기농 제육 쌈밥 식당의 맛집을 공개했습니다. 제육볶음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인게 유기농 과일에 특이한 황금팽이버섯, 그리고 쫄깃한 제육볶음이 어우러지는 제대로 된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2014년 5월 1일 방송된 KBS '생생정보통'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유기농 제육 쌈밥 식당을 소개했습니다.
사과와 키위, 황금 팽이버섯의 스페셜 양념맛
이 식당은 사과, 키위 등 과일의 단맛으로 양념을 완성한 뒤 3일간 냉장 숙성시킨 돼지고기에, 특별 제조된 양념이 육질을 부드럽게 하는 제육볶음 쌈밥 전문식당입니다.
불에 볶아진 제육볶음은 양념이 골고루 베어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고, 미리 달궈진 철판에 제육볶음을 올리고 파와 팽이버섯으로 완성하는데, '황금 팽이버섯'은 황금색을 띠며 특이한 향을 지니고 있는 최고의 제육볶음 파트너라고 하네요. (제육볶음 위에 따로 올려진 황금 팽이버섯은 본연의 맛이 살아있어 식감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또한 손님들은 식당 옆에 자리한 밭에서 싱싱한 채소를 직접 따서 먹을 수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채소를 따는 체험과 함께 칼칼한 맛의 버섯 전골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느티나무집 (유기농 제육 쌈밥, 제육볶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56-18
031-577-8313
야들야들 쫀득한 맛의 떡갈비 맛집
또한 이날 5월 1일에 제육볶음과 함께 방송된 쫀득하고 야들야들한 맛이 살아있는 떡갈비 맛집 역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떡갈비 고수는 손이 아닌 칼로 떡갈비를 손질하는 모습을 보여서 시선을 끌었는데, 떡갈비 고수는 손으로 바로 해야 되지만 주문 용지를 만지면 위생상 지저분하기도 하고 보기도 안좋기 때문에 칼로 손질하는 방법을 하게 됐다고 의미를 밝혔습니다.
특히 떡갈비 고수는 떡갈비를 만들기까지 딱 4초의 시간만 사용하는 기가 막힌 고수의 솜씨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떡갈비를 나물에 싸서 먹을 때, 부드러운 고기 맛과 아삭한 나물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는 식감평은 왜 이 식당이 전국에서 떡갈비를 먹기 위해 항상 식당이 만원을 이루는지 그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고생창연 떡갈비
경북 경주시 마동 277-2
054-748-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