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uae 방문 진짜 이유 뭘까? 박근혜 대국민담화 무슨 내용 담길까?

박근혜 대통령은 5월 19일 오전 9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고, 대국민담화를 마친 직후 오후에 1박 2일 일정으로 UAE를 방문 UAE에 건설중인 원전 1호기 원자로 설치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5월 18일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5월 19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는 지난달 4월 16일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34일째에 이뤄지는 것이며, 지난 5월 국무회의 자리에서 대국민사과를 한 이후 책상머리 사과라며 진실된 사과를 요구하는 국민들의 원성을 잠재우기 위해서 새롭게 마련된 자리로 알려졌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무슨 내용 담길까?

 

박근혜 대통령은 담화에서 희생자 유가족과 국민을 위로하는 대국민사과와 함께 공무원 채용방식의 변화, `관피아(관료+마피아)' 철폐, 공무원의 무능과 복지부동 등 공직사회의 대대적 혁신방안, 국가안전처 신설을 통한 국가재난방재시스템의 확립 등에 대한 복안을 밝힐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가 세월호 정국과 6.4지방선거의 향방을 가르는 중대 갈림길로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세월호 참사 이후 국민의 상당수가 박근혜 정부의 세월호 참사 대처가 턱없이 미흡했다고 생각하며 현 정부에 불만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에서, 대국민담화가 국민 기대에 못미친다면 민심 이반이 가속화할 가능성이 크고 국정운영도 더욱 심각한 위기에 빠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반면 대국민담화를 시작으로 내각 및 청와대 개편 등 인적쇄신 등에 일부 여론이 호응할 경우 박근혜 대통령은 집권후 맞고 있는 최대의 정치적 위기를 어느 정도 탈피할 수 있을듯 보이기 때문입니다.

 

정말 대국민담화에 어떤 내용이 담길까요? 설마 한 네티즌이 포털 사이트 다음의 아고라 게시판에 쓴 '박근혜 대국민 담화, 들으나마나'라는 제목의 글처럼 또 뻔한 내용이기 때문에, 담화 발표 이후 바로 UAE로 가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지네요. (아래 '박근혜 대국민 담화, 들으나마나' 글 남깁니다!!)

 



▶▶▶▶▶ 박근혜 대국민 담화, 들으나마나



박근혜 대국민 담화, 내가 먼저 말해볼까 ?

 

 

국회에서 철저히 밝히겠다.

여객선 관련자 엄중 처벌하겠다.

관피아 철밥통 다 발본색원하겠다.

국가 대개조를 해서 앞으로 잘하겠다.

 


그리고 .... ( 이것이 중요함. 이것이 포인트 )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정치적 선동을 한다는데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

그래서 정부는 그것에 강력 대처하겠다.

 

 

끝.

 

 

볼 것도 없다.

 


전국에 170 여개 시군구에서 지금 가만히 있으라는 노란 종이와 촛불을 들고,

수 많은 사람들이 5월 17일날 광화문 앞에 다 모여서 청와대 쳐들어 간다고 하니까 ~ ,

그렇게 하면 ~ 자기들도 그것을 정치적 선동이라 몰아서 ..

이제 갓 군대 간 애들 앞세워

물대포와 최루탄 등으로 국민들을 이중삼중 포위하고

한판 벌이겠다고 선전포고 하는 것이다.

 


자꾸 자기한테 책임지라고 하면 물대포랑 최루탄.. 쏘고 ..

물리적 행동을 하겠다는 거지.

 


벌써 직속 똘마니 황우여 시켜서 말했지 않는가

유가족들 틈에 끼어 우 ~ 몰려드는 건 정치적 선동이라고 ...

 

 

 

 


5월 17일 토요일 날. 광화문에 모인다는데 저도 갈 것입니다.

나서야죠.... 조금의 힘이라도 국민들에게 보태고 ..

이거 절대 이대로 두면.. 안되는 거니까 ..

 

출처 : 다음 아고라 게시판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735134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마치고 1박 2일 UAE 방문 이유는?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담화발표를 마친 뒤 당일 오후에는 1박2일의 일정으로 UAE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민경욱 대변인 발표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UAE에 건설중인 원전 1호기 원자로 설치에 참석하기 위해 19일부터 20일까지 방문할 예정이며, 원전 1호기 설치는 우리 기술로 제작된 원자로의 세계 무대 데뷔이기 때문에 국가의 자랑으로서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민경욱 대변인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UAE와 제3국 시장에 공동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고부가가치 등 여타 서비스산업 진출로 우리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UAE와는 중요한 기술 수주가 많고 UAE 정부는 그간 대통령의 참석을 간곡히 희망했기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국가 재난 상황에서 원전 설치 데뷔 무대에 국가 수장이 굳이 참석할 이유도 없거니와, 더구나나 정권 최고의 위기라는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실어린 사과를 담겠다는 대국민담화 이후의 방문은 책임 회피 도망치기, 시끄럽다고 집나가는 행위에 불과하다는 의혹을 살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심지어는 그간 대국민담화가 늦어진 이유는 이건희에게 보고해야하는데 이건희가 심장 이상으로 수술을 받고 의식이 돌아오지 않아서 늦어졌고, UAE 방문은 대국민담화의 실질적인 내용이 없으니, 대신 UAE를 방문해서 외화벌이를 하러 바삐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대국민 기만책이라고 분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청와대는 UAE 방문이 예정되어있던 방문이고 국가의 재정에 중요한 방문이기 때문에 대통령의 방문이 필수불가결하다는 말을 하겠지만, 그러나 네티즌들은 대국민담화 바로 전날, 세월호 추모 집회에서 부상당해 피흘리는 여성을 포함 115명을 무차별 연행하고, 그 다음날 뻔한 대국민담화의 파장을 회피하기 위해 UAE를 방문하러 해외로 나가는 것으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의도였던간에 너무 조잡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