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카니발 완전히 달라졌다! 올 뉴 카니발 가격, 연비, 올 뉴 카니발 내부 외부 사진 동영상 완벽 모음!

가족 중심의 차량의 대표명사격인 국내 대표 미니밴 ‘카니발’이 9년만에 ‘올 뉴 카니발’이라는 이름으로 완전히 바뀐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1998년 처음 선보인 ‘카니발’은 2005년 한 차례 모습을 크게 바뀐 이래, 이번에 ‘올 뉴 카니발’의 등장으로 ‘카니발’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되는 3세대 모델이자, 레저 활동이 크게 늘어난 요즈음 대세에 맞춰 기존 카니발과는 내부, 외형에서부터 개념까지도 완전히 바뀐 모델이 되었습니다.

 

 

올 뉴 카니발’은 기아차가 ‘가족을 위한 안전과 프리미엄 공간’을 목표로 지난 2010년부터 프로젝트명 YP로 개발에 착수, 52개월간 총 개발비 3,500억원을 투입해 완성한 차량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올 뉴 카니발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으며, 4열 팝업 싱킹 시트를 적용하고 보조 시트 개선 등을 통해 실용적인 디자인까지 갖췄습니다.

 

 

 

 

올 뉴 카니발, 이게 진짜 카니발이냐 물을 만큼 완전히 바뀐 디자인!

 

‘올 뉴 카니발’의 전면부는 기아차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입체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강조한 헤드램프와 LED방향지시등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범퍼 하단부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견고한 느낌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부터 리어콤비램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선을 통해 볼륨과 함께 세련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창틀에 크롬 몰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후면부는 기존의 세로방향 리어램프를 가로방향으로 바꾼 리어콤비램프, 스포티하고 와이드한 느낌의 범퍼 디자인,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적용해 단단하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습니다.

 

 

 

 

 


 

 

올 뉴 카니발, 내부 디자인도 완전히 바뀌었다!

 

내부 디자인은 기존 1열 중앙에 위치했던 보조시트를 없애고 여기에 노트북 수납까지 고려한 대용량 센터 콘솔을 적용해 음료수 거치대 및 각종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어 노브를 승용차처럼 운전석 시트 옆으로 옮겨 조작을 편하게 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습니다.

 

또한 다양한 주행 정보를 풀칼라 이미지로 표현한 슈퍼비전 클러스터, 시인성 및 조작감이 뛰어난 8인치 대형 LCD 내비게이션, 각종 조작 버튼이 들어간 스티어링 휠, 인체공학적으로 재배치한 센터페시아 조작 버튼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이 눈에 뜁니다.

 

 

이와 함께 올 뉴 카니발은 4열 팝업 싱킹 시트를 적용하고 보조 시트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상품성 개선으로 내부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4열에 적용한 팝업 싱킹 시트는 기존 싱킹 시트와는 달리 4열 시트 등받이를 앞으로 접은 후 별도 이동 없이 그대로 누르면 바닥으로 4열이 숨어들어가 평평한 공간을 만들게 되며, 시트에 달린 손잡이를 당기면 시트가 다시 올라오게 되는데, 이는 기존 카니발 4열을 접어서 앞으로 밀어서 생기는 공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입니다.

 

 


 

올 뉴 카니발 연비, 가격 등에서도 경쟁력 있다!

 

‘올 뉴 카니발’에 탑재된 R2.2 E-VGT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로 기존 모델 대비 각각 2.5%, 1.1% 성능이 향상돼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5.5% 향상된 11.5km/ℓ로, 기아차는 획기적인 안전성 강화로 차량 중량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차량 하부 언더커버, 리어스포일러, 외부제어가변컴프레서 등 다양한 연비 개선 기술을 적용해 오히려 연비를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올 뉴 카니발’은 차체 강성을 강화하고 차체 구조를 전반적으로 개선해 충돌 안전성을 크게 높였으며,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6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전복감지 사이드&커튼) 시스템을 기본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 뉴 카니발’의 가격은 9인승의 경우, 럭셔리 트림이 2,990~3,02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3,250~3,280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3,610~3,640만원이고,  11인승의 경우, 디럭스 트림이 2,700~2,730만원, 럭셔리 트림이 2,940~2,97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3,200~3,230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3,560~3,590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 감상하세요.

 

 

올 뉴 카니발 홍보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