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4 피날레까지 연일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다 드디어 8편과 9편 연일 시청률 하이를 찍으며 광기의 질주를 했던 왕좌의 게임이 10회를 마지막으로 시즌4를 드디어 끝마쳤습니다.
왕좌의 게임의 문제 중의 하나가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매회 캐릭터 정리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말이 좋아 캐릭터 정리지 그 말인즉 매회 한 사람씩 사라져도 캐릭터가 남아돈다는 ㅠㅠ), 그 정도가 시즌4 들어 너무 폭주하는 수준이라 시청률 하이와 더불어 시청자 경악의 수준도 매회 경악수준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왕좌의 게임 시즌4의 메인 타이틀 로고인 라틴어 '발라모굴리스'가 왜 그런 메인 타이틀이 선정되었는지가 이해가 가는 시즌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틴어 발라모굴리스는 영어로 All Men Must Die 즉, 모든 사람은 죽는다'는 뜻입니다. 그 말답게 왕좌의 게임 시즌4에서는 진짜 거의 매회 메인 캐릭터들이 한 사람씩 죽어나갔습니다. 그 중에는 죽을 줄 알았기에 죽은 사람도 있었지만, 죽을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던 캐릭터가 죽어나가 어이가 상실되기도 했던 적도 많았네요.
그리고 미국 시간으로 6월 15일에 방영된 '왕좌의 게임' 시즌4 피날레 에피소드인 시즌4 10회에서는 대너리스에게 엄중한 현실의 쓴맛을 보여주며 끝이 났습니다. 공식적으로 '왕좌의 게임' 시즌4는 2002년 '소프라노스' 시즌4가 달성한 HBO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단 본방 시청률이 아닌, 티보, 인터넷 다시보기,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모두 합친 기록이라고는 하지만요.
'왕좌의 게임' 시즌5 내용 및 방영일은?
'왕자의 게임' 시즌4가 종영를 맞이하면서, 왕좌의 게임 시즌5에 대한 네티즌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잘 알려졌다시피, HBO는 왕좌의 게임 시즌5와 시즌6을 이미 제작확정지은 바 있습니다. 왕자의 게임' 시즌5에서는 스타크가의 세 자녀가 라니스터 가문에 복수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질 예정입니다.
또한 칠왕국 왕좌로의 복귀를 노리는 대너리스까지 합세해 팽팽한 긴장감과 함께 드디어 드래곤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기도 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5는 내년 2015년 3월 경에 시작이 될 예정입니다. 아래 관련 사진 및 영상 모았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4 10화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