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노히트노런 14년만의 기록 화제! 찰리 쉬렉 누구? 한국 프로야구 역대 노히트노런 누구? 장호연 노히트노런 동영상 보기! 찰리 인터뷰 영상 보기!

무려 14년만에, 드디어 한국 프로야구에 노히트 노런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NC의 우완 외국인 투수 찰리 쉬렉은 6월 24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LG전에 선발로 등판, 9이닝을 볼넷 3개만 내주면서 안타 없이 무실점으로 틀어막아 한국 프로야구 역대 11번째 노히트 노런을 달성했습니다.

 

2000년 송진우 이후 무려 14년만의 한국 프로야구 노히트노런 경기가 나온 것인데, NC 역사상 첫번째인 것은 당연한 것이고, 외국인 투수로서도 첫번째 노히트노런이라는 기록입니다.

 

 

 

2000년 한화 송진우 이후 14년만의 노히트노런 경기!

 

찰리 쉬렉은 한국 프로야구 11번째 노히트 노런을 달성하며, 한국 무대에서 처음 안타를 내주지 않고 완봉승을 거둔 외국인 투수라는 훈장도 달았는데, 찰리는 1∼3회까지 매 이닝 삼자범퇴로 막고 4회 첫 타자 박용택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10타자 연속 범타 처리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경기 찰리 쉬렉은 4회 1사 후 오지환을 볼넷으로 내보내 퍼펙트 행진이 끊겼지만, 오지환의 2루 도루를 저지하면서 아웃 카운트를 늘렸습니다.

 

노히트 노런 찰리 인터뷰 보기 (링크 클릭)

 

찰리 쉬렉은 이후에도 쾌투 행진을 이어갔는데, 7회 1사 후 다시 오지환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정성훈을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하고, 상대 4번타자 이진영마저 2루 땅볼로 잡아내며 위기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9회말이 되자 잠실구장은 찰리의 노히트 노런 기록 달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웅성거리기 시작했고, 마지막 9회 들어 찰리 쉬렉은 김용의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고, 박경수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워 대기록에 아웃 카운트 한 개만 남겨놓았습니다.

 

마지막 타자는 박용택이었는데, 찰리 쉬렉은 박용택을 5구째 시속 134㎞짜리 체인지업으로 좌익수 플라이로 처리하며 노히트노런의 대기록을 완성했습니다. NC는 이날 6-0으로 승리했습니다. 

 

찰리 쉬렉 노히트노런 경기 영상 보기 (링크 클릭)

 

 

역대 노히트 노런 누구? 장호연 노히트 노런 왜 화제?

 

한편 앞서 한국 프로야구 노히트 노런을 달성했던 선수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흥미로운 기록들이 많다고 합니다.

 

쌍방울 김원형은 1993년 4월 30일 OB를 상대로 만 20세 9개월 25일의 나이로 노히트 노런을 달성, 역대 최연소 기록을 세웠고,  한화 정민철은 1997년 5월 23일 OB전에서 볼넷 없이 낫아웃 출루만 하나 허용해 아깝게 퍼펙트를 놓치기도 했습니다. 

 

또한 롯데 박동희는 1993년 5월 13일 쌍방울전에서 6회 강우콜드로 승리를 거두며 안타를 하나도 허용하지 않았지만 정식 기록으로 인정받지 못했고, 현대 정명원은 1996년 10월 20일 해태와의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유일무이한 포스트시즌 노히트 노런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장호연 역대 가장 흥미로운 노히트노런!

 

한국 프로야구 역대 노히트노런에는 여러 기록들이 있지만 가장 흥미로운 건 바로 장호연이었습니다.

 

장호연은 1988년 개막전인 4월 3일 롯데전에서 노히트 노런을 했는데, 장호연은 9이닝을 안타 하나 내주지 않고 3사사구 무실점으로 롯데 타선을 잠재우고 프로야구 세 번째 노히트노런의 기록달성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근데 재밌는게, 장호연이 기록했던 노히트 노런은 탈삼진이 단 하나도 없었고, 투구수도 99개로 역대 노히트 노런 가운데 가장 적은 투구수를 기록했다는 진기록이 되었습니다.

 

장호연이 달성했던 기록은 노히트 노런이 무려 284번이나 나왔던 메이저리그에서도 진귀한 축에 속하는데, 메이저리그에서도 탈삼진 없이 노히트 노런을 기록한 선수는 1900년 이후 단 두명 뿐이었고, 메이저리그에서도 투구수 100개 미만 노히트 노런은 12번 뿐이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입니다.

 

 

장호연 기록의 노히트노런

 

역투하고 있는 장호연

 

찰리 쉬렉 노히트노런후 하이파이브

 

 

찰리 쉬렉 노히트 경기에 그라운드로 뛰어나오는 NC 선수들

 

기뻐하는 찰리 쉬렉 부모님들

 

이건 얼마전 있었던 커쇼의 노히트 경기 사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