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진, 윈난성 지진 수백명 사망! 중국 윈난성 지도, 위치 어디? 사진 영상 보기!

중국 남서부 윈난성 자오퉁시 루뎬현에서 규모 6.3의 강진이 발생해서 사망자만 수백명에 이르는 안타까운 재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2014년 8월 3일 오후 4시 30분경 발생한 중국 윈난성 지진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사망자 수만 최소 367명, 부상자 수는 1881명이라고 보도가 됐는데, 가옥과 학교 등 건물 피해와 공공시설물 피해 역시 아주 심각한 상태라고 합니다.

 

 

 

 

6.5 강진 발생, 중국 윈낭성 위치 어디?

 

이날 지진은 윈난성 성도인 쿤밍에서 북쪽으로 약 300㎞ 떨어진 자오퉁시 루덴현에서 발행했습니다. 규모는 진도 6.3 정도로 2시간 동안 총 107차례에 걸쳐 여진이 발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듯이 중국 윈난성은 면적만 남한 면적의 4배에 달하는 거대한 땅인데, 그런 이유로 날씨 역시 한 마디로 어떻다고 말하기 힘들 정도인데, 북쪽으로는 히말라야 횡단산맥의 끝자락이 속하는 고산지대가 존재하고 남쪽으로는 라오스와 접경지역인 아열대 기후가 상존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운남성 전체로 본다면 늘 사계절이 상존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운낭성 지진 원인 및 진원은?

 

미국 지질 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지진의 진원 깊이는 1.6km로 비교적 얕은 축에 속해서 피해가 컸다고 하는데, 중국 매체들은 쿤밍은 물론 쓰촨성 청두, 러산, 충칭 등 인근 지역에서도 진동이 감지될 정도였다고 보도했습니다.

 

피해가 가장 큰 루뎬현에서는 최소 한 곳 이상의 학교가 붕괴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외 1만2000가구가 붕괴됐고 3만가구는 보수가 필요할 정도로 파손됐다고 합니다.

 

 

 

 

 

신화 통신 보도에 따르면, 지진이 발생한 지역은 폭탄이 터진 후의 전쟁터 같다며 참상을 전했다고 합니다.

 

중국 정부는 2000개의 천막, 3000개의 접이식 침대, 3000개의 침낭 등을 재난 지역에 이송했지만, 그러나 이 지역에 폭우가 예보되면서 실종자 구조와 이재민 구호에 상당 부분 차질이 생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관련 사진 및 영상입니다.

 

 

중국 윈낭성 지진 보도 영상 (링크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