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욱 전 삼일교회 목사 성범죄 무엇? 전병욱 목사 성범죄 내용은? 전병욱 목사 홍대새교회 어디? 전병욱 목사 가족, 전병욱 목사 진실을 공개합니다 본문

정치 사회

전병욱 전 삼일교회 목사 성범죄 무엇? 전병욱 목사 성범죄 내용은? 전병욱 목사 홍대새교회 어디? 전병욱 목사 가족, 전병욱 목사 진실을 공개합니다

크로스로드 2014.09.29 08:38

전병욱 전 삼일교회 담임 목사가 과거 논란과 화제가 되었던 성범죄 사건 이후에 삼일교회를 떠났지만, 그 이후에도버젓이 목회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출간된 도서 숨바꼭질에서는 전병욱 피해자 증언 모음을 담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 관련 도서 숨바꼭질에 따르면, 목회자 신격화가 커다란 진실을 가려서 한국교회의 부끄러운 자화상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목사 전병욱 목사의 불편한 진실 숨바꼭질

 

최근 출간되 책 숨바꼭질에서 지유석씨와 권대원씨는 전병욱 목사가 저지른 성추행 사건을 다루고, 전병욱 목사가 스타목사라는 이유로 그를 제대로 처벌하지 않는 한국 교회를 비판했습니다.

 

사실 목사의 개인적인 성범죄뿐이었다면 이런 고발성 책 출간까지 이어지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러나 목사의 범죄에 대처하는 교회 집단의 무신경 온정주의, 목사가 곧 신이 되어 버린 개신교계의 그릇된 맹신을 반면교사하기 위해 삼일교회의 전현직 교인들이 뜻을 합쳐 펜을 든 것입니다.

 

스타목사 전병욱을 고발한다, 지유석씨와 권대원씨

 

 

전병욱 전 삼일교회 목사 성범죄 무엇? 전병욱 목사 성범죄 내용은?

 

숨바꼭질에 따르면, 가해자인 전 목사는 삼일교회만 떠났을 뿐, 새로운 교회를 만들어 버젓이 목회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병균 목사의 성범죄 사실이 처음 교회 내에 조금씩 퍼진 건 2010년 7월의 일이라고 합니다. 한 방송사가 취재에 들어가면서인데, 강간에 가까운 추행을 당한 여성 교인의 얘기를 들은 익명의 제보가 방송사로 들어간 것입니다.

 

문제가 커질 조짐이 보이자 전병균 목사는 2010년 말, 교회와 하나님 앞에 죄를 범한 사실이 있어 사임서를 제출했다며, 저로 인해 상처받은 피해 성도님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힌 뒤 삼일교회를 떠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였다고 합니다. 전병욱 목사가 왜 사임하는지, 전병욱 목사가 범했다는 성범죄가 어느 정도였는지 교인들의 아무런 인지도 없었고, 진상조사와 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1년 여가 지나도록 무소식이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교회 내에서는 알고 보니 꽃뱀이 전병욱 목사를 유혹한 거였다더라, 이 전 목사를 의도적으로 음해한 거라더라는 소문이 돌며 전병욱 목사를 다시 제자리로 올리려는 활동이 암암리에 퍼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못한 교인들이 나서게 되는데, 개혁실천연대 집행위원을 지낸 이진오 더함공동체교회 목사와 함께 온라인 카페를 만들어 제보를 받고 교회의 진상 규명을 촉구했고, 숨바꼭질은 그 중 동의를 받은 8명의 생생한 진술을 담아 엮은 책이라고 합니다.

 

 

 

전병욱 목사 성범죄 내용 무엇? 실로 충격적

 

이번에 발간된 책 숨바꼭질에 따르면, 전병욱 목사는 여자 신도들을 당회장실에 부른 뒤 바지를 벗고 엉덩이를 마사지 해달라고 요구했으며, 결혼식 주례를 부탁하러 찾아갔더니 문을 잠근 뒤 가슴과 엉덩이를 만지기도 하는등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정도의 성추행 사례가 폭로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병욱 목사는 교인이 100명도 안되던 삼일교회에 부임해 교인 2만명의 대형 교회로 키운 ‘스타 목사’였고, 이런 스타 목사 전병욱 목사에게 감히 맞설 용기를 내는 피해자들은 없었다고 합니다.

 

 

 

한편 네티즌들은 이번 숨바꼭질이라는 전병욱 목사의 성범죄를 고발한 책 숨바꼭질 출간을 계기로, 전병욱 목사 홍대 새교회가 어디 있는지, 전병욱 목사 가족, 전병욱 목사 사모 등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가졌습니다.

 

홍대새교회는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해 있으며, 전병욱 목사는 해당 사건 이후에 변호사 남동생을 통해 사건을 성중독의 치료가 필요치 않다는 등의 주장을 펼쳤으며, 현재 새교회에서도 가족끼리만 예배를 드린다는 발언을 한 적이있습니다. 아래 관련 사진 모았어요.

 

홍대새교회

http://www.new-church.com/

 

 

 

 

 

 

 

 

신고
Comments 24
  • 이전 댓글 더보기
  • 근데 댁은 어느정도 성자인데요 2014.09.29 16:27 신고 나는 한번 잘못한 사람 다시 재생의 길을 걷는데 계속 태글거는 사람 그는 얼마나 성자인지 정말 궁금하더라
  • 근데 댁은 어느정도 성자인데요 2014.09.29 16:27 신고 나는 한번 잘못한 사람 다시 재생의 길을 걷는데 계속 태글거는 사람 그는 얼마나 성자인지 정말 궁금하더라
  • 근데 댁은 어느정도 성자인데요 2014.09.29 16:28 신고 미친
  • yu 2014.09.29 16:59 신고 책으로 고발한 분들도 이해할 수 가 없네요.
    아마도 그리스도인 같은데... 전병욱 목사님을 고발한 것은 이해하겠는데 그 교회에서 지금 신앙생활하고 있는 분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그분들이 받게 될 상처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목사님이 잘못되었다고 해서 그곳에서 신앙생활 하는 분들도 잘못된 분은 아니지 않나요?
    그리고 그분을 무조건 용서하라고는 말하지 못하겠지만 어떤 이유에서에건 그곳에서 신앙생활하는 분들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은 아닙니까? 전목사님의 일로 상처받은 피해자들도 씻을 수 없는 상처가 있지만, 이렇게 글을 올려 전목사님이 아닌 함께 있는 공동체 일원의 새롭게 받게 될 상처가 다 전목사님의 잘못은 아닌 것 같은데요. 제가 느끼기에는 이렇게 책을 내서 그분을 부끄럽게 하려고 하는 당신들도 똑같은 사람일 것 같습니다.
  • 말같잖은소리 2015.05.04 09:25 신고 이건 뭔 개소리 논리야.
    너 전목사냐.

    성폭행범은 당연히 처벌받는게 도리다.
    목사라고 인기많다고해서 개나소나 목회짓 다 용서해주고 봐주면
    감옥에있는 신창원도 나와서 목회하라고해라

    어디서 말같잖은 소리로 성범죄자를 감싸는지
    기독교인들 대가리 노이해


    그 밑에 신앙하는 사람들이 불쌍하면, 그런 목사를 애초에 처단하고 좋은 목사 밑에서 양육받게 해야지.

    하나님이 잘도 그 성범죄자 목사와 그 성도들을
    기쁘게 받아주시겠어요.

    가증스러운 기독교, 똥 된장 구분도 못하니
    진짜 개나소나 목사하고 강간하고 회개하고 용서받고

    하나님 얼굴에 먹칠 작작하세요
  • 서종찬 2015.05.05 15:04 신고 허 이분 큰일날 소리하네 보소 신앙 생활을 하나님 믿고 하지 사람인 목사를 믿고 합니까 구원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지 목사 입니까 기가 차는군요 .. ㅡ..ㅡ
  • ㄴㅁ ㅜㅁ 2014.09.29 20:10 신고 목사직 박탈해야
  • 2014.09.30 18:03 비밀댓글입니다
  • 2014.09.30 18:03 비밀댓글입니다
  • 아침느낌 2014.10.01 15:36 신고 난 크리스찬들이 책을 냈다면 이해한다. 전목사님이 지금도 그런 행동을 취한다면 또한 이해한다. 그리고 전목사님이 자신의 잘못을 부인하고 있다면 이해한다. 그러나 인정하고 조용히 있지 않는가?? 그렇다면 누가 돌을 던질수있단 말인가? 전병욱목사가 한 행동이 절대 잘못되었지만. 그 잘못으로 평생을 죄인처럼 지내라 할수는 없지않는가? 회개하고 용서되면 되는것 아닌가? 다윗도 회개하고 용서받도 쓰임받았지 않는가? 누가 하나님이 되어 그를 함부로 정죄할수있단 말인가? 물론 전병욱목사도 자숙하고 조용히 더 지내던지.. 더 깊이 있는 회개의 행보를 했어야 한다고 본다. 그러나 기독교는 회개의 종교이다. 인정하고 회개하면 새롭게 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자!!
  • 아이고 2014.10.03 15:00 신고 어이가 없네... 죄짓고 회개하면 되는게 아니고 죄 지었으면 벌을 받는데 당연한 것 아닌가?
    그리고 새로운 교회에서 신앙생활하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 차원에서 이런 사람을 가만히 놔 둔다면 그게 더 문제아닌가요? 새로운 교회에서는 같은 짓 안하리라고 누가 보장합니까? 기존 피해자들은 어쩌고....
  • 설화 2014.10.04 13:06 신고 안녕하세요?웬만하며는 덥어주고감추어줄려고했는데!
    돈이우쩨그리많노?자기꺼처럼!조용기양님,김홍도양님,전병욱양님,유병언양님,승냥이가죽을덮어쓴선교회양님들교회헌금이든-선교헌금이든-당연히목회한다는식으로손에받아지는돈-교회돈이왜그리많은지?어떤선교회방문했는데십일조돈세며다음달돈예기하는 양들?-이리때와독사들아!-이리때와독사들아-내가바로거지나사로다!
  • 초등부교사 2014.10.19 06:02 신고 공동체를 무너뜨리는 책을 세상에 내세워 자신의 의를 드러내는 자들이 받을 죄가 더 크다
  • 빚진자 2014.10.25 11:35 신고 이 사건을 바라보는 우르는 비난과 질타보다 용서와 자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로 심는 것이 중요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앞서 공인인 만큼 책임도 주어지는 것이니 만큼 그에 합당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피해자는 그 일로 인해 얼마나 큰 상처와 아픔 속에 있을지를 생각한다면 반드시 처벌 또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윗도 회개했다고 무조건 용서받은 것은 아니고 댓가를 치르었습니다. 그처럼 죄값을 치른 이후 진정한 용서 속에 새로운 일들을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요? 가해자에게 죄댓가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진정한 회개가 있었으면 합니다. 새로운 시작도!
  • agape 2014.12.07 15:38 신고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자(저 여자 예쁘네)마다 이미 간음 하였느니라
    죄 없는자가 먼저 돌로치라
  • 정대신 2014.12.12 10:43 신고 정말 그말인 진실인가? 보지 않은 이상 피해자가 나와서 한마디도 안한다. 문제있다. 과연 전병욱목사는 매도 하기 위한 말이 아닌가? 아무리 큰교회 목사라고 그렇게 성추행한다며 합의금을 받아낸다. 유명한 사람이 그렇다면 당근 합의금 받아내기 최고이다. 그런데 피해자는 한마디도 없고 검증 안된 언론에서만 떠든다. 전병욱 목사 죽이기 일뿐이라고 의심이 간다. 현장 목격도 안했고 , 떠도는 소문에 이렇다면 그 책임은 어떻게 질려고?
    사람죽이고 미안하다 잘 몰랐다. 속았다 그러면 끝인가? 정말 놀라운 일이다.
  • 임용기 2014.12.15 08:14 신고 올것이 너무 늦게 왔습니다. 28년5개월간수석기장으로마칠때까지 조양호체제이후 비인간적인대우,새삼 회상됩니다.그일가의추종아부세력까지 이기회에 청산해야 KAL이 회생합니다.
  • ㅊㅊ 2015.05.04 07:41 신고 챙피하다 개신교 최대교단합동 정치꾼들보다 더러운집단으로 변질 되었다 적그리스도이고 사탄의집단일뿐이다 없어져야 된다.
  • 핵노답 2015.05.04 09:34 신고 저 사람 직업이 종교직만 아니였더라도
    이 사회에서 매장당했을 것이다.

    피해자들의 호소를 듣지않고,
    오히려 범죄자 감싸기에 급급한 개신교들,
    본인들이 다니는 교회고, 유명한 교회니까
    이렇게 대놓고 먹칠당하는게 창피한건 알겠는데

    그렇다고해서 마치 음모라도 있는듯
    2차로 또 피해자한테 뒤집어 씌우다니
    전목사의 범죄만큼이나,
    아주 다들 인간으로서 생각할 수 없는
    상식의 수준을 넘은 노답개신교.

    저 피해자들도 다 신앙인이고 그 교회 교인들이였습니다.
    저 피해자가 당신 또는 당신딸,
    당신지인이 되지 않으리란 법은 없습니다.

    그때도 그렇게 용서하세요
    우리 전목사님은 으리으리한 교회를 가지신 분이니
    내딸이, 아니면 내가 성범죄에 피해자가 되어도
    모두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ㅅㅂ


    제 일이 아니라 남일이라고 말들 다들 함부로 하시는데
    양의 탈을쓴 성범죄자 목사 불쌍한건 알고,
    힘없는 하나님의 양들은 안중에도 없다니.

    본인도 그 양들중에 하나라는 것을 잊지마시길

  • 경기 2015.05.04 20:12 신고 아 얼굴만 봐도 진짜 생긴대로 논다 추잡하다
  • 양심자 2015.05.05 09:37 신고 목회자로서는 퇴출시켜야합니다 이럴때 꼭 죄없는자가돌을 던지라는 성경 구절을 이용 하는데 그건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 하는것이고 성직자로써는 용서받기 힘들죠 하나님앞에가서 나는 성 범죄를 저질르고 강단이 서서 양의탈을 쓰고 어린양을 가르쳤다고 하면 하나님이 잘 했다고 하실가요 성직자는 자격미달이니 법의 심판을 받고 성도로 돌아가 평생 회개하면서 천국가길 기도해야 옳은일인 것 같네요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연구하신분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지않았다는 얘기 인지라 성직자라라고 입만 가지고 성도들 앞에서 설교하면 안되죠 이세상 타락했다고 하나님이 크게 노 하실것 같은데 색안경을 쓰고 목사님을 바라보게 하면 안되지않나 목사생활은 이제 그만 해야지요 숨어서 한다고 하나님이 모르실까 죄없는자 나한테 돌을 던지라는 자기합리화를하면 않되지요 이런건 성도들 한테나 어울리지 않나요
  • 또다른 죄인 2015.05.05 14:12 신고 죄를 지었으면 회개해야 하고
    회개 했으면 용서하고 끝내야 하며 다시 거론해서는 안됩니다.
    그런데 회개에는 반드시 피해당한 사람이 있을시 피해자에 대한 진지한 사과가 선행되야 하며 세상법에 저촉 된 죄라면 당연히 벌을 받아야 합니다
    회개하면 하나님의 용서를 받는 거지 세상법으로부터 사면을 받는게 아니라는걸 말하는 것입니다.
  • ㅋㅋ 2017.05.27 02:06 신고 저런짓을 해도 예쑤 믿으면 천국 간다는게 한국 개신교 교리잖아 목사는 어떤 짓을 하던 당연히 천국가지 타종교 믿으면 지옥에 보내는 권능을 가진 목사인데 ㅋㅋ
댓글쓰기 폼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21,177,868
Today
1,674
Yesterday
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