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토 효능, 낫토 다이어트 얼마나 좋길래? 이영돈 PD 낫토 추천 이유? 서효림, 백지영 추천 낫토 다이어트 무엇? 낫토 청국장, 낫토 요리 무엇?

낫토가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당연합니다. 착한 식당, 착한 먹거리의 먹거리 X파일 PD를 역임하면서 먹거리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이영돈 PD의 아침밥상에서 꼭 빠지지 않는 메뉴였기 때문입니다.

 

2014년 10월 23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서는 이영돈, 서장훈, 레이먼킴, 사유리가 출연해 '미식가 특집'으로 꾸며졌는데, 특히 이날 방송에서 이영돈 PD는 집에서 먹는 아침식사를 공개했습니다.

 

이영돈 PD는 멸치 애호가

 

 

이영돈 PD는 멸치 매니아?

 

이영돈 PD는 이날 방송에서 집밥 반찬에 대해서, 평소에 간단하게 먹는 편이라며, 주로 해산물을 많이 먹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영돈 PD는 아침밥상에 앞서 다양한 종류의 멸치를 소개하며, 씹히는 맛을 좋아해서 그런지 멸치를 정말 좋아한다며, 과일이나 라면을 먹을 때도 멸치를 먹는다고 멸치사랑을 전해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영돈 PD는 한참 멸치 설명을 한 뒤 낫토, 복숭아, 멸치로 차려진 아침밥상을 선보였는데, 특히 이날 공개된 이영돈 PD의 아침밥상 중에서 낫토에 대해 네티즌들의 폭풍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영돈 PD 낫토와 복숭아로 아침식사

 


 

배우 서효림 낫토 다이어트 화제

 

해피투게더 이영돈 PD가 추천한 건강식품 낫토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과거 배우 서효림의 낫토 다이어트 식단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서효림은 지난해 2013년 5월 2일 자신의 미투데이에 "딸기랑 바나나랑 낫토를 우유에 넣고 믹서기에 섞어주면 오늘 나의 점심 완성. 피부에도 정말 좋대요.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서효림 낫토 다이어트 사진 공개

 

당시 공개된 서효림의 사진에는 낫토 스무디를 마시며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서효림의 모습이 담겨있었는데, 특히 서효림은 무결점 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를 뽐내 낫토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기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한편 서효림이 소개한 낫토는 혈전을 녹이고 혈압을 낮추며,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일본에서 특히 유명한 건강식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전을 녹이고 혈압을 낮추는 낫토

 

 

 

가수 백지영 다이어트 비법 또한 낫토!

 

또한 지난 2014년 6월 12일 밤 방송된 KBS2 '밥상의 신'에서 가수 백지영이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당시 백지영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공개된 식품 역시 낫토였스니다. 

 

당시 방송에서 백지영은 결혼 후 체중이 6kg 증가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밝히며 다이어트 비법으로 '낫토 음식'을 소개하며, 백지영은 이날 직접 낫토 음식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백지영 추천 다이어트 밥상 낫토

 

 

백지영은 당시 방송에서 결혼하고나서 한창 활동 당시보다 6kg이 쪘는데, 지금은 4kg이상을 뺐다며 낫토의 덕을 톡톡히 봤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백지영이 추천하는 낫토의 장점은, 채소를 섭취하다 보면 배변 문제가 생기는데, 낫토를 먹으면 장이 튼튼해져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 건강에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백지영이 이날 방송에서 공개한 낫토 요리는 잘게 썬 김치를 낫토에 넣고, 간장과 겨자를 넣어서 함께 먹는 것이었는데, 아래처럼 김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더 좋다고 합니다.

 

백지영 다이어트 밥상 낫토

 

 

 

이영돈, 백지영, 서효림 추천 다이어트 식품 낫토 어떤 식품?

 

낫토는 2006년 세계적 건강전문지 '헬스'에서 '세계의 5대 건강식품'중 하나로 선정될 정도로 훌륭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식품입니다.

 

낫토의 재료인 콩에는 단백질, 철분, 칼슘,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데, 특히 이소플라본은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 골다공증, 우울증, 암 등의 예방에 효과적이며,  낫토에 풍부한 레시틴은 뇌를 활성화하고,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항산화 물질은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영돈, 서효림, 백지영 추천 낫토

 

 

또한 낫토의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바실러스균은 장 건강을 좋게 해 변비와 설사에 도움이 되는데, 바실러스균이 분비하는 효소인 나토키나아제는 혈관을 막는 노폐물인 혈전의 발생을 막고 혈전을 용해하는 능력이 있어 뇌졸중·심근경색·혈전증 등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낫토에 들어있는 대두 펩타이드는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생장시키는 낫토균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뼈를 건강하게 하는 비타민K·칼슘·무기질 등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파킨슨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골다골증 예방, 파킨슨병 예방에도 좋은 낫토

 

 

 

건강식품 낫토 먹는 법, 낫토 요리법은?

 

낫토는 점액질이 가늘고 끈기가 많을수록 좋으며, 숟가락으로 떴을 때 점액질이 쉽게 끊어지면 발효가 덜 된 것이라고 합니다. 

 

낫토는 그릇에 담아 젓가락으로 여러 번 저어 점액질이 많이 생기게 해서 먹으면 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고온에서는 활성력을 잃으므로 끓이거나 익히지 말고 생으로 먹어야 좋고, 기호에 따라 밥에 메추리알 노른자, 파, 간장, 겨자 등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낫토가 처음이라 부담스럽다면 잘게 썬 김치나 참기름을 넣어 비비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낫토가 안전한 건강식은 아니라고 합니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낫토만 섭취하면 무염에 가까우므로 소스나 김 등을 빼고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 낫토 요리법 및 사진 모았어요.

 

 

낫토 요리법

 

 

 

이렇게 밥 위에 올려서 먹는 낫토

 

 

낫토 세계의 건강식품

 

일본의 청국장 낫토

 

낫토와 오징어의 만남

 

끈적끈적 일본의 청국장 낫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