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밤을 괴롭게 만드는 tvN 프로그램 '수요미식회'가 5월 13일 이번 수요일 밤에는 최고의 버거 집들을 찾아 소개했습니다.
이날 문 닫기 전에 꼭 가야 할 버거 집 코너에서 패널들은 최고로 맛 좋은 네 곳의 수제 버거 집을 소개했는데요. 그중에 여의도의 OK버거와 홍대 인근의 아이엠어버거가 가장 호평을 받았습니다.
수요미식회 이번에는 수제버거다!
강용석은 일본인 셰프인 스스무 요나구니가 운영하는 여의도 OK버거에 대해 국내 수제 버거 중에 제일 맛있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강용석은 창작성이 대단하며 패티가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풍부한 맛이 난다고 칭찬을 이어갔습니다.
같은 버거 가게에 대해 이현우는 블루치즈버거를 처음 먹었을 때는 조금 이상했다며, 파리 물랑루즈 같은 느낌으로 맛이 좀 퇴폐적이었다는 미식평을 남겼습니다. 스트립쇼 하는 장면도 떠오르고 먹을 때는 특이하다고 생각했으나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고 전했습니다.
반면에 강용석의 극찬과 달리 황교익은 스스무 선생이 하는 햄버거 가게라 잔뜩 기대를 하고 갔는데 스스무 선생의 생각을 느낄 수 없었다며, 수제버거는 요리사가 가진 관념과 철학이 배어 있어야 하는데 느껴지지 않았고 캐주얼 레스토랑 같았다며 몹시 상반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출연진들의 평가가 엇갈렸던 여의도 OK버거
이어 홍대에 있는 아이엠어버거가 최고의 수제 버거 집 중 한 곳으로 꼽혔는데요.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이 집에 대해서는 먹느라 정신이 팔려 평가도 하지 못했다는 말로 최고의 찬사를 대신했습니다.
강용석은 이 집의 단점으로 도저히 음식점이 있을 자리가 아니라며 안타까움을 표현했는데요. 지도를 봤더니 산울림소극장 건너편 와우산 올라가는 길 쪽으로 있네요. 요즘은 홍대에 뭐가 이것저것 생겨서 걷는 재미도 있으니 강용석 변호사의 우려만큼 찾기 어려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수요미식회 서래마을 햄버거 맛집, 미국 정취 그대로!
여긴 가봐야 해, 가봐야 해, 또다시 리스트를 만들며 불끈불끈 결심하는 수요일 밤입니다. 아래 5월 13일에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최고의 버거 맛집 정보입니다.
홍대 아이엠어버거
02-338-8507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0길 13
브루클린 더버거조인트
02-533-7180
서울 서초구 동광로43길 51-13
오케이버거
02-761-6420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32
버거그루72
02-537-1089
서초구 반포동 72-3
수요미식회 수제버거 맛집 꼭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