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13회 칠봉이의 멘토 요기베라 명언 무엇?

2013년 11월 마지막날 방영된 tvN '응답하라 1994' 13회 '1만 시간의 법칙' 에피소드에 칠봉이의 멘토로 소개된 요기 베라 명언이 화제다.

 

요기 베라는 뉴욕 양키즈의 전설이 된 포수로서 본명은 로렌스 피터 베라인데, 어릴적 친구가 꼭 생긴 게 인도 영화의 요가 수행자 같다고 해서 붙여준 별명이다.

 

실제로 선수 시절에도 가부좌로 앉아 있기를 즐겼다고 하는 요기 베라는 야구 역사상 가장 유명한 명언 중의 하나인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의 주인공으로도 유명하다.

 

요기 베라의 이 유명한 말은 1973년 당시 부진을 거듭하던 뉴욕 메츠의 감독 요기 베라에게 언론이 시즌이 끝나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자 요기 베라가 내놓은 대답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요기 베라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다, 최고의 명언 제조기로 유명하다.

 

"야구는 9회말 투아웃부터다"라는 말과 거의 동일시되는 명언이기도 한 요기 베라의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는 '응답하라 1994' 13회에서 칠봉이가 쓰레기를 향해 나정을 두고 끝까지 해보겠다는 각오의 은유이기도 했다.

 

또한 요기 베라의 이 말은 1997년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한채진 군 유괴살인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손예진, 김갑수 주연의 감성 스릴러 '공범'에 사용되어 최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래는 영화 '공범'의 예고편에 등장하는 요기 베라의 명언 및 요기 베라 사진 모음이다!

 

 

영화 공범 예고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