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진이 응답하라 1994 카메오 출연! 다이다이 무슨 뜻? 신사의 품격 임메아리 윤진이 누구?

인기 배우 배우 윤진이가 2013년 12월 13일 방송된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6회 '사랑, 두려움' 에피소드에'카메오 출연을 해서 화제를 모았다.

 

12월 13일 금요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16회는 '사랑, 두려움 : 응답하라 1997'이라는 주제로 전개되며, 등장인물들의 두려움과 맞서는 사랑 이야기, 그리고 응답하라 1997 카메오 출연진들의 반가움으로 도배가 됐다.

 

임메아리 윤진이 카메오 출연 반가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윤진이가 등장한 장면은 의대 입학 당시 선배들과 후배들이 다 함께 총 M.T에 간 빙그레가 냄비에 가득 담긴 술을 먹어야하는 처지에 놓였다. 이미 여러잔 술을 먹었고 평소 술이 그렇게 세지 않은 빙그레로서는 난감한 상황이었다. 그렇게 두려움에 떨고 있는 빙그레 앞에 흑기녀 윤진이가 등장했다.

 

빙그레는 옆에서 시원하게 술을 원샷하며 흑기사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낸 윤진이를 보며 박수를 쳤고, 윤진이는 "세상에 공짜가 어딧니?"라며 "누나 볼에 뽀뽀해"라고 말했다.

 

이후 또 당황하는 빙그레에게 윤진이는 "아니면 내가 하지 뭐"라며 빙그레의 볼에 뽀뽀를 했고, "오늘 우리 둘이 밤새 다이다이 하는거다. 그리고 너 한 번만 더 선배한테 반말쓰면 죽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으며, 이후 윤진이는 바로에게 족보를 핑계로 데이트 신청을 해 빙그레를 다시 당혹하게 하기도 했다.

 

배우 윤진이는 누구? 윤진이가 말한 '다이다이'는 또 무슨 말?

 

배우 윤지이는 2012년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오빠 김민종을 좋아한는 캐릭터 임메아리로 나와서 인기를 모았다. 응답하라 1994에서는 혹시 윤진이가 빨간 스포츠카의 주인공이 아닐까 추측되며 응사 후반부 급반전의 분위기를 뿌리고 있기도 하다. 

 

 

또한 윤진이가 빙그레에게 말한 다이다이라는 말은 일본어로 對를 "다이"라고 읽는 것에서 연유한 말로, 흔히 1:1로 붙어보자, 맞장뜨자로 알고 있으나, 더욱 정확한 뜻은 동등한 조건을 뜻할때 쓰는 용어이다. 예컨데 당구를 칠때 300점:300점을 놓고 칠때 똑같은 조건에서 한다는 말로 다이다이한다 라고 말한다. 아래 관련 사진 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