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행동요령? 오늘미세먼지 예보 알아보기! 미세먼지란? 미세먼지 원인?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공개!

중국발 미세먼지 경보가 높아지고 그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면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이를 피할 수 있는 장소 등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웰빙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음식점에도 아이를 동반한 주부 뿐만 아니라 젊은층까지 고객이 몰리며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녹차 해조류 등이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이나 녹차, 해조류 등은 미세먼지로 인해 우리 몸에 들어온 수은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래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 몸과 내 건강, 우리 가족의 건강을 미세먼지로부터 상하지 않도록 철저히 예방해야겠습니다.

 

미세먼지 개인의 예방도 중요하지만 정부의 관련 대책도

강화되기를 요구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올해 미세먼지가 유독 심한 이유는?

 

올해 미세 먼지가 심한 이유에 대해 기상 전문가는, 중국의 소득 수준이 높아져 에너지 소비량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고, 이에 중국의 난방 사용과 자동차 운행량이 폭증해 대기 오염 물질이 크게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마침 서해 쪽에 고기압이 자리 잡는 이 많아 중국발 미세 먼지가 한반도로 직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압은 바람을 시계 방향으로 불게 하는데, 서해에 고기압이 있을 땐 중국 베이징 등 동부 지역 오염 물질이 시계 방향 바람을 타고, 한반도까지 불어온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안 마시고 덜 마시는게 최고! 미세먼지 행동요령은?

 


미세먼지 행동요령 및 예방법의 첫 번째는 최대한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발생 시 산을 타거나 축구경기를 뛰는 등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격한 실외 운동은 삼가야 하고, 특히 어린이, 노약자, 호흡기 및 심폐질환자는 가급적 밖으로 나가면 안 됩니다.

 

또한 부득이한 실외 활동 시에는 마스크, 보호안경, 모자 등의 착용이 뒤따라야 한다는 게 미세먼지 행동요령의 기본원칙입니다.

 

야외 노출을 줄이기 위해 학교나 유치원은 실내 체육수업으로 대체하고 집안에서는 창문을 닫고 빨래는 실내에서 건조해야 하며, 그밖에 세면을 자주하고 흐르는 물에 코를 씻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의 기본 미세먼지 행동요령 및 예방법을 잘 지켜야 합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예보 알아보러 가기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어떤 음식이 있나?


1. 마늘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마늘이 있습니다. 마늘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라하는 이유는 중금속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 마늘은 미세먼지로 인해 우리 몸에 들어온 수은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미역 : 미역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우리 몸속에 중금속을 끈끈한 성질로 만들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미역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3. 배 : 식약처 식품안전정보원에 따르면, 배는 예로부터 기침 환자에게 배나 배숙을 먹인 기록이 있을 정도로 기관지 계통에 좋은 음식이입니다. 이는 배의 루테올린 성분 때문인데, 기관지염, 가래,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도라지 : 기침을 멎게 하는 진해작용, 가래를 없애는 거담작용을 해 호흡기질환에 효과적인 음식이 도라지입니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를 활성화시키고 목 주위의 통증 완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5. 홍삼 :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대표식품으로 환절기 체력보강에 도움이 되며, 홍삼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의 경우 젤리나 캔디 등의 형태로 된 홍삼을 먹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6. 녹차 :  녹차의 탄닌 성분은 수은, 납, 카드뮴, 크롬 등 중금속이 몸 안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카테킨 성분도 중금속의 유입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생강 : 생강은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기침, 가래를 완화시켜 줍니다. 그 외에 생강은 관절염, 암, 멀미, 구토, 천식 등에 좋아 따뜻한 물에 꿀과 함께 차로 먹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물 :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세먼지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물이 있습니다. 물은 미세먼지를 쉽고 빠르게 제거해 줍니다. 물은 콧물 가래의 분비량을 늘려 몸 안으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걸러내 주는데 도움을 주며 입과 후두, 식도, 소화기 등에 있는 먼지를 씻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