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살구 피부노화 방지 진짜? 피부 노화 방지 베타 카로틴, 카로테노이드 말린 살구의 효능 총정리!

얼마전 울버린 휴 잭맨이 피부암으로 고생을 했다면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는 반드시 썬크림을 바르라는 말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피부암도 문제지만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에는 피부노화 역시 큰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동원되곤 하는데, 그 중 달콤한 과일로 피부노화를 막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말린 살구를 먹는 것입니다.

 

 

 

히말리야 훈자 사람들의 건강 간식 말린 살구!

 

그냥 생 살구가 아닌 말린 살구는 장수 마을로 알려진 히말라야의 훈자 사람들이 즐겨먹는 간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말린 살구 속에는 카로테노이드라 (혹은 베타 카로틴) 성분이 심장병과 암을 예방해 피부노화를 막는 등 장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물론 살구를 다른 과일처럼 생것으로도 먹어도 좋지만, 그러나 영양과 피부노화를 위해서는 말린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말린 살구에는 노화 예방과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고농도로 함유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말린 살구는 조혈 작용, 즉 혈액 속에서 적혈구를 만드는 능력이 뛰어난데, 노벨상 수상자인 위플 박사는 살구가 헤모글로빈을 재생시키는 능력이 간에 못지 않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말린 살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 행탕을 만들어 먹으면 자양강장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히말라야의 훈자 왕국에서는 살구를 장수와 건강의 원천이라 하여 아주 소중히 여겼으며, 중국의 전설적인 미인 양귀비가 애용했다는 설도 있을만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