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입니다. 근데 삼일절이 일요일이라 그렇다면 월요일에 대체휴일을 갖는지에 대해 네티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삼일절에는 대체휴일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월 1일 삼일절은 우리나라가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해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삼일절 위인들
그러나 대체휴일이 적용되는 국경일에는 삼일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체공휴일제의 도입 제3조에 따르면, 설날, 추석 연휴가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날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한다고 되어 있을뿐, 우리나라는 설날, 어린이날 그리고 추석까지 3개 공휴일만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하고 있어 삼일절은 대체공휴일에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삼일절은 일제항거에 맞선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는 날입니다
3.1절 태극기 게양 안내문, 3.1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무엇?
한편 오늘 2015년 삼일절에는 네티즌들이 3.1절 태극기 게양 안내문, 3.1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무엇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5년 삼일절에는 삼일절 당일이 아닌 사나흘, 한 일주일 전부터 국내 시내 여러 곳에 태극기가 일찌감치 달리는 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삼일절 3.1절 태극기 게양 안내문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의 회원들이 ‘태극기달기 운동’ 캠페인을 진행하며 태극기를 단 것인데,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게양합시다’라는 구호를 펼치고, 통행하는 차량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및 태극기 게양에 대한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3.1절과 광복 70주년에 태극기 게양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을을 드높이고자 범시민적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게 된 것입니다.
매년 국경일에 새마을협의회와 내고장사랑하기위원회 등에서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구입해서 시내 여기저기에 태극기를 게양,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는 것인데, 근데 개인적으로는 박근혜 대통령의 뜬금없는 영화 국제시장 나라사랑 발언으로 애국몰이가 달갑지는 않는데 이런 캠페인이 365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이 되어버리는 것은 아닐까 좀 아니다 싶네요.
삼일절 태극기 게양 포스터
국제시장 국기에 대한 경례
3.1절 태극기 게양 안내문 보기 좋지만은 않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