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스 웨던판 마블 특급 드라마, '어벤져스' 1.5,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

2013년 ABC 하반기 미국 드라마 라인업 중 최대 기대작이자 마블 팬들과 '어벤져스'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히어로 액션 드라마! '어벤져스'의 프리퀼로 설정된다는 초기 보도를 뒤엎고 '어벤져스'와 '어벤져스 2' 사이를 잇는 웜홀 역할로 스토리적인 긴밀한 연관성을 지니고 제작되는 '어벤져스 1.5' 드라마!

 

'어벤져스'의 감독 이전에 '버피와 뱀파이어' '파이어 플라이' 등의 컬트 인기 드라마로 전세계 미드 팬들에게는 이미 우상이었던 조스 웨던이 제작하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어벤져스' 뉴욕 사건 이후, 필 콜슨 요원을 필두로 지구상에서 가장 유능한 행동요원들로 구성된 사법조직 '쉴드'를 조직하고, 뉴욕 사건 때 외계 웜홀을 통해 지구로 들어온 외계 생명체들을 조사하는 역할을 한다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 공식 예고편 #01 

 

영화 '어벤져스'에서의 필 콜슨 요원의 죽음은 닉 퓨리가 히어로들을 규합하기 위한 방책이었음이 드라마에서 밝혀진다. '어벤져스' 히어로들이 뉴욕을 휩쓸며 지구를 구하는 동안, 마리아 힐 요원이 필 콜슨을 다른 곳으로 옮겨 소생시킨 것이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이런 스토리적인 구성이 시사하는 바는 크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가 '어벤져스'의 이전 이야기로 독립적으로 구성되는 드라마가 아닌, '어벤져스' 뉴욕 사건 이후 마치 '스몰빌' 유성우 때 외계생명체가 들어오듯 웜홀에서 빠져 나온 외계 생명체들이 이후 '어벤져스 2'를 가동시키는 중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필 콜슨 요원 역의 클락 그레그 외에도 'ER'의 닥터 징 메이 첸 역의 밍나 웬이 고도의 무술 능력을 보유한 비행 조종사로, '내쉬빌'에서 헤일리 역으로 출연했던 클로이 베넷이 컴퓨터 해커 스카이에 역으로, 엘리자베스 헨스트리지가 천재 생화학자 젬마 시몬스로, 이언 드 캐스테커가 최고 능력의 공학 기술자 리오 칫츠 등의 쉴드 요원으로 출연한다.

 

또한 기공개된 트레일러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조스 웨던의 과거 드라마에 출연했던 낯익은 배우를 출연시키라는 팬들의 요구에 부합, 출연이 결정된 '엔젤'의 찰스 건 역의 배우 J. 오거스트 리처드는 쉴드 요원이 아닌 쉴드의 에이전트들과 반대편에 서는 역할로 등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스 웨던판 마블 특급 드라마이자, '어벤져스 1.5'로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ABC의 2013-2014 시즌 최대 기대작인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2013년 9월 화요일 8시 타임슬롯에 배치되어 ABC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블로그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