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TV 가이드' 인터넷 사업부 지분 50% 추가 인수로 TV 가이드 닷컴과 모바일 앱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 확보

미국 최대 방송 미디어 기업인 CBS가 인터넷 사이트 'TV 가이드 닷컴'의 추가 지분 50%를 라이온스게이트로부터 전체 인수해서 TV 가이드 닷컴에 대한 완전한 소유자가 되었다. 이로써 성경과 더불어 미국 내 모텔에 필수로 비치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TV 가이드의 인터넷 사업부인 TV 가이드 닷컴과 모바일 앱의 소유자는 CBS가 되었다.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매거진 중의 하나인 TV 가이드의 인터넷 사업부인 TV 가이드 닷컴(TVGuide.com)은 지난 2006년 최초 런칭 이후부터 TV  가이드 페이퍼 매거진을 압도하는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2천만 달러의 자산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로 평가받았다.

 

이번 TV 가이드 닷컴 지분 인수로 CBS 그룹은 월 방문자수 1,650만 명의 인터넷 사이트 TV 가이드 닷컴과 월평균 250만명이 찾는 TV 가이드 모바일 앱의 완전한 소유주가 되었을 뿐더러, 기존의 CNET, 게임스팟, 메트로리릭스, 메타크리틱 등의 브랜드를 모두 총괄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TV 미디어 그룹으로 성장가도를 달리게 되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