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6일 방송된 해피투게더 방송에서는 조우종 아나운서와 조항리 아나운서 등 아나운서 특집으로 조우종, 도경완, 가애란, 조항리 아나운서가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근데 공교롭게도 이날 출연한 남자 아나운서 조우종 아나운서와 조항리 아나운서는 둘 다 반듯한 외모에 집안과 스펙이 좋아서 이런 엄친아들이 방송 아나운석까지 장악하니 이거 평범남들은 어떻게 사나 싶은 기분이 들게 했습니다.
조항리 아나운서 집안 어때? 아버지가 무려 무형문화재 1호!!
특히 조항리 아나운서는 아버지와 어머니, 누나가 예술계에 종사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날 방송에서 조항리 아나운서가 밝힌 내용에 따르면,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는 해금연주가로 무형문화재 1호이며, 어머니는 서양음악, 누나는 미술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또한 조항리 아나운서는 예술쪽의 재능은 없다고 본인이 겸손을 떨었지만, 그러나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으로 토익 만점에 25세 최연소로 KBS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김수현 닮은꼴 미남 훈남 아나운서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조항리 아나운서 스펙과 영어 실력이 무려?
이날 방송에서 조항리 아나운서는 26일 자신의 토익 점수와 집안 내력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조항리 아나운서는 1988년생 27살인데, 휴학 중에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했다가 덜컥 합격했다며, 키는 188cm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사실은 182cm다고 본인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한 때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연습생이라는 설도 돌았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했으며,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연세대학교에 재학중인 조항리 아나운서는 영어를 잘하느냐는 질문에, 토익은 딱 한 번 봤는데 만점이 나왔다고 말해서 좌중을 놀래켰습니다.
또한 방송 중 미국식 농담을 영어로 선보이는 등 뛰어난 영어 실력을 뽐냈는데, 하지만 그 모든 영어실력이 해외파가 아니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아래 관련 영상 사진 모듬했어요.
조항리 아버지 해금 동영상 보기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