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4의 새 남자 주인공 마크 월버그

피터 잭슨, 크리스티나 아귈레라, 카니에 웨스트, 척 리들, 제시카 알바, 래리 데이비드, 스칼렛 요한슨, 제임스 카메론, 데니스 호퍼, 제이 르노, 데이빗 쉼머, 브룩 쉴즈, 세스 그린, 시드니 폴락, 토니 베넷, 조엘 실버, 우피 골드버그, 아론 소킨, 보노, 마틴 스콜세지, 맷 데이먼, 구스 반 산트, 르브론 제임스 등등등 리스트를 적기도 힘겨운 수많은 특별 출연자로 유명했던 HBO 드라마 '안투라지'의 크리에이터 겸 제작자가 마크 월버그가 아니었다면 이런 게스트 스타들을 초대할 수가 있었을까?

 

관련글 | '베이츠 모텔'에서 '트랜스포머 4'까지! 배우 니콜라 펠츠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이자 영화 및 드라마 제작자인 마크 월버그는 1971년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서 트럭 배달부인 아버지와 간호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아홉 형제자매의 막내로 태어나 불우한 가정환경 속에서 경찰서를 들락거리며 어린 시절을 보냈던 것으로 유명하다. 

 

10대 초반의 어린 나이에 코카인 복용과 절도로 수십여 차례 보스턴 경찰서를 들락거리던 마크 월버그가 마음을 붙인 것은 음악이었다. 당시 그 유명한 보이밴드 '뉴 키즈 온 더 블락'의 멤버로 활약하던 형 도니 월버그를 따라 뉴 키즈 온 더 블락의 원년 멤버로 들어갈 뻔했으나 불발되고, 뮤직 비디오 등에 출연하다 케이트 모스와 함께 찍은 캘빈 클라인 속옷 모델로 인기를 얻으며 '배니티 페어'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하기도 한다.

 

 

 

 

속옷 모델로 인기를 얻은 마크 월버그는 영화로 눈을 돌리게 되고, 1994년 대니 드비토 주연의 코미디 영화 '르네상스 맨'으로 장편 영화 데뷔를 하게 된다. '르네상스 맨' 출연 이후 농구광이었던 마크 월버그는 어린 시절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바스켓볼 다이어리'나 제임스 폴리 감독의 '페이탈 피어'와 같은 영화에 모습을 비춘다.

 

마크 월버그가 주연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만들어나간 작품은 '매그놀리아'로 유명한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1997년작 '부기나이트'이다. 영화판 '헝(Hung)'이라 할 수 있는 '부기나이트'에서 마크 월버그는 포르노 영화계의 대물 스타 배우로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확고하게 각인시킨다.

 

이후 마크 월버그는 주연 배우로 할리우드를 누비게 된다. '퍼펙트 스톰', '혹성탈출', '이탈리안 잡', '맥스 페인'에서부터 홍콩 영화 '무간도'를 리메이크한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디파티드', 피터 잭슨의 2010년작 '러블리 본즈'까지 여러 영화에 출연한다.

 

2004년 HBO 드라마 '안투라지'의 총괄 제작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TV 드라마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발휘하기 시작한 마크 월버그는 이후, 2008년의 '인 트리트먼트', 2010년의 '하우 투 메이크 잇 인 아메리카', 2011년의 '보드워크 엠파이어'까지 연속으로 3편의 HBO 드라마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2010년 마크 월버그는 영화 '파이터'에서 크리스찬 베일이 분한 골칫덩어리 형 디키 에클런드 와 함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며 세계 챔피언에 도전하는 백업 선수 출신의 복서 미키 워드의 역할을 맡았다. 어린 시절의 많은 역경을 이겨내며 지금의 자리에 올라선 마크 월버그는 영화 '파이터'의 미키 워드와 놀라운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절정의 연기력을 보여주게 된다.

 

그리고 이제 마크 월버그의 인생 3막이 시작된다.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블락버스터 감독인 마이클 베이와 영화 '페인 앤 게인'에서 호흡을 맞췄던 마크 월버그는 2014년 개봉 예정의 변신로봇 블락버스터 시리즈 '트랜스포머 4'의 주인공으로 전격 발탁된다.

 

 

 

 

2014년 6월 27일 북미 개봉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는 '트랜스포머 4'는 아직까지는 세부적인 디테일이 발표되고 있지는 않지만, 전작 시리즈에서 남자 주인공을 맡았던 샘 윗윅키 역의 샤이아 라보프가 하차하고 나이대가 좀 있는 마크 월버그가 새 남자 주인공으로 합류한 이상, 여주인공으로 확정된 니콜라 펠츠의 아빠 역할을 맡을 것으로 팬들은 예상하고 있다. 

 

여러 영화를 함께 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절친이며, 출연한 영화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역할은 '맥스 페인'에서의 페인 역할이고,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역할은 '디파티드'의 디그냄 형사 역이라고 한다. 왼쪽 어깨에 밥 말리 문신이 있으며, 2009년 8년 이상 사귄 여자 친구 레아 더햄과 결혼을 해서 2남 2녀를 두고 있다.

 

보스턴 출신의 마크 월버그는 2001년 9월 11일 친구들과 함께 보스턴발 LA행 유나이티드 93 항공편을 타려다, 막판에 토론토 필름 페스티벌에 가는 것으로 일정이 변경되어 항공편을 취소했는데, 유나이티드 93 항공이 알카에다 납치범들에 의해 하이재킹되어 워싱턴 DC에 추락한 일은 마크 월버그의 모든 인생을 통째로 바꾼 일생일대의 경험이자 행운이 된다.

 

 

 

 

마크 월버그와 케이트 모스의 캘빈 클라인 광고 사진

 

형 도니 월버그와 함께 보스턴 셀틱스 농구 경기 보러 온 마크 월버그

 

'안투라지'의 제레미 피번과 함께 한 마크 월버그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영화 '디파티드'에서 맷 데이먼과

 

가장 좋아하는 역할 맥스 페인

 

캐릭터 싱크로율 200%를 자랑했던 영화 '파이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함께

 

블로그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