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국내외 개봉 예정 영화를 모두 포함해서 어쩌면 최고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의 애니메이션 확장판 홍보영상이 공개되었다. 지난 6월과 7월의 60초 예고편과 1분 56초 추가 메인 예고편에 이은 '설국열차'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많은 영화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글 | '어벤져스'의 캡틴 아메리카에서 '설국열차' 혁명의 지도자 커티스까지, 크리스 에반스
공개된 애니메이션 확장판 홍보영상은 지구 온난화를 막으려다 오히려 전 지구가 빙하기에 돌입하며 얼어붙는다는 설정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길을 떠난 사람들이 마지막 희망으로 설국열차에 탑승하게 된다는 스토리이다.
그간 달리는 기차 안이라는 밀폐된 공간에서 스토리를 풀어나간다면 너무 협소한 구성에 얽매이지 않을까 싶은 우려도 없지 않았던 '설국열차'지만, 이번 애니메이션 확장판 영상에서 드러난 것처럼 기차에 타거나 얼어죽거나 두 가지 선택에 목숨을 걸어야 하는 사람들의 필사적인 탑승기가 함께 섞이면, 생각보다 자극적이고 화끈한 액션과 역동성이 살아 숨쉬는 작품이 나올 것 같다는 예상을 가능케 한다.
아래 "내 이름은 유나, 올해 17살이다. 이건 내 아버지와 내 친구들에 관한 아주 짧은 이야기이다'로 마무리되는 '설국열차'의 애니메이션 영상을 첨부한다. 한국어 내레이션에 영어 자막으로 진행되는 터라 부담이 훨씬 덜한 면은 어쩌면 보너스!
블로그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