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셋째 주, 미드 핫뉴스 - 드디어 공개된 12대 닥터 소식에서부터 CSI '치어즈' 리유니온 소식까지!

여자 닥터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느니, 이례적으로 유색인종의 닥터가 인선될 것이라느니 등 숱한 루머와 분석이 돌고 돌았던 영국의 국민 드라마 '닥터 후'의 12대 닥터 발표에서부터 코리 몬테이스의 죽음 이후 행보에 궁금증이 모아졌던 '글리' 소식, '셜록'의 새로운 메인 빌런 발표와 시즌3 첫 번째 예고편 공개 등등 2013년 8월 셋째 주, 미드 꿀정보를 모았다!

 

 

 

 1  피터 카팔디 12대 닥터 확정!

지난 6월 초 영국의 국민 드라마 '닥터 후'의 11대 닥터 맷 스미스가 올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를 끝으로 닥터 역에서 하차한다는 발표가 나온 이래 2달 여를 물색했던 후속 닥터 역에 영국의 중견배우 피터 카팔디가 확정 발표되었다.

 

여자 닥터가 등장할 것이라거나 백인이 아닌 유색인종의 닥터가 나올 수도 있다는 등 항간의 루머를 멀리 하고 대영제국의 오리지널리티를 안전제일주의로 보존하는 인선이라는 평가가 있었지만,  2005년 리바이벌 이후 맷 스미스의 20대 닥터까지 젊어졌던 행보가 다시 50대 닥터로 노쇠했다는 불만이 팬들 사이에서 팽배해졌다.

 

그러나 피터 카팔디에 대한 반응은 10대 닥터 데이비드 테넌트에서 맷 스미스로 넘어갈 때 풋내기를 닥터에 않혔다고 핏대를 세웠던 것에 대한 반성 차원에서 역시 당분간은 믿고 지켜보자는 반응이 대다수이다. 2013년 '닥터 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에서 공식적으로 첫 등장할 예정!

 


 

 2  '베이츠 모텔'의 선남선녀 캐스팅은 계속된다 

베라 파미가, 프레디 하이모어, 니콜라 펠츠, 올리비아 쿡 등 어른에서부터 아이들까지 선남선녀 훈훈 캐스팅으로 유명한 A&E의 인기 드라마 '베이츠 모텔' 시즌2의 캐스팅 소식이 속속 도착했다. 드라마의 총괄 제작자인 칼톤 큐즈가 이미 예고한 대로 모두 4명의 배우들이 캐스팅되었는데, 엄마 노마 베이츠와 관련하여 남친, 오빠, 베프 역에 차례대로 '앨리어스'의 마이클 본 요원 역의 배우 마이클 바턴, '쉴드'의 케니 존슨, '헝'의 레베카 크레스코프가 캐스팅되었고, 아들 노먼 베이츠의 새로운 여친 후보로 영화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의 하이틴 스타 파로마 쿠엣코위스키가 캐스팅됐다. 시즌2 역시 충분히 기대해도 좋을듯.

 


 

 3  '24' 리바이벌 시리즈에 클로이 오브라이언 복귀 확정 

2014년 12개 에피소드 리미티드 시리즈로 리바이벌되는 FOX의 온리 액션 대테러 진압 드라마 '24'에 CTU 테크니션 클로이 오브라이언 역의 배우 린 라즈스쿠브의 복귀가 확정되었다. 메리 린 라즈스쿠브는 2003년에 처음 '24'에 등장한 이래, 키퍼 서덜랜드 다음으로 '24'에 많이 출연한 배우가 되었으며, 특히 '24'의 메인 히어로 잭 바우어와의 전화 통화에서 나오는 '댐 잇, 클로이'는 '24'의 가장 유명한 대사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4년 여름 방영 예정!

 


 

 4  글리 시즌6으로 시리즈 종영 발표

미국 드라마에서 고등학교 하이틴 드라마가 4년 이상을 방영한다는 것은 캐릭터들이 졸업이라는 물갈이를 한 번은 거쳐야 하기 때문에 물리적으로도 상당히 어려운 작업 중의 하나이다. 시즌3 이후 빵점 성적에 따른 유급이나 졸업 이후에도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등으로 기존 캐릭터들의 출연을 감당했던 FOX의 인기 뮤지컬 드라마 '글리'가 이미 시즌 제작이 확정된 시즌6을 마지막으로 시리즈 종영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FOX의 엔터테인먼트 지부장 케빈 레일리의 설명에 따르면, '글리'를 시즌6 이후까지 제작을 연장시키는 것은 스토리의 지속성에 심각한 불균형을 야기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는 이유. '글리'는 2013년 9월 26일에 약물과용으로 7월 사고사한 코리 몬테이스의 추모 에피소드와 함께 다섯 번째 시즌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5  BBC 셜록 시즌3 메인 빌런 확정 공개

줄거리 한 줄, 등장인물들의 움직임 하나만으로도 화제를 몰고 다니는 BBC 인기 드라마 '셜록' 시즌3의 메인 빌런에 대한 내용이 확정 공개되었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셜록' 시즌3의 홈즈의 적은 찰스 오거스터스 맥너슨이라는 인물이며, 배역에는 무려 NBC '한니발'의 메인 빌런인 한니발 렉터 역의 배우 매즈 미켈슨의 형인 라즈 미켈슨이 캐스팅되었다. 코난 도일의 원작에서 찰스 오거스터스 맥너슨과 정확히 100퍼센트 일치하는 인물은 등장하지 않지만, 정황상 코난 도일이 1904년에 발표한 단편집 '셜록 홈즈의 귀환'에 수록된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튼'일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

 


 

 6  FX의 '파고' TV 드라마 프로젝트에 빌리 밥 쏜튼 캐스팅

케이블 채널 FX의 '파고' TV 드라마 프로젝트에 안젤리나 졸리의 첫남편이자, 감독, 작가, 뮤지션, 배우 등 전방위 예술가로 활약하고 있는 개성파 배우 빌리 밥 쏜튼이 캐스팅되었다. 코엔 형제에게 깐느 감독상을, 주인공 프란시스 맥도맨드에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안긴 영화 '파고'를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설정으로 TV 드라마로 리메이크되는 FX의 '파고' 프로젝트에서 빌리 밥 쏜튼은 '론 말보'라는 사기꾼으로 원작영화에는 없는 새로운 캐릭터를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치어즈' '코스비 가족' '프레이저' 등의 작품에서 잔뼈가 굵은 노장 프로듀서 워렌 리틀필드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코엔 형제 역시 제작이나 연출 등에 관여하게 된다고.

 


 

  7  '앵거 매니지먼트' 찰리 쉰 파트너 확정 

'두 남자와 이분의 일' 이후 또다시 촬영장에서 갈등을 빚으며 스타 파워를 과시했던 '앵거 매니지먼트'의 주연배우 찰리 쉰의 극중 파트너가 확정되었다. 지난 2013년 7월 찰리 쉰과의 불협화음으로 하차한 FX의 인기 코미디 드라마 '앵거 매니지먼트'의 셀마 블레어 자리에 금발의 미녀 배우 로라 벨 번디가 캐스팅된 것. 로라 벨 번디는 1981년 미국 오하이오 주 태생의 배우로서 브로드웨이 뮤지컬 '엘르우드'와 영화 '금발이 너무해'를 동명의 타이틀로 각색한 뮤지컬에 출연해서 토니상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된 경력의 뮤지컬 스타 배우이다. '앵거 매니지먼트'에서 찰리 쉰의 새로운 섹스 스터디 리서치 연구가인 닥터 조단 덴비 역을 맡을 예정이다.

 


 

 8  수퍼내추럴과 덱스터 스핀오프 소식

 

CW 채널과 쇼타임의 인기 드라마인 '수퍼내추럴'과 '덱스터'의 스핀오프 드라마 소식이 전해졌다. 전자인 '수퍼내추럴'은 2014년 방영 예정인 시즌9 20번째 에피소드에서 스핀오프 에피소드가 선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덱스터'의 경우에는 애초 덱스터 모건의 의붓동생인 데보라 모건 주연의 스핀오프를 구상했으나, '덱스터' 스토리 전개상 뎁의 캐릭터가 살아남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여러 제반 조건이 흔들리면서 현재 다각도로 스핀오프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팬들을 흥분에 몰아넣었던 두 인기 드라마의 스핀오프 제작 발표 소식에 비해 '수퍼내추럴'의 경우 기존 드라마의 인기 캐릭터인 샘과 딘을 비롯하여 주요 배우들의 평행 이동이 없는 이름만 빌린 다른 배우가 등장하는 캐릭터 스핀오프일 것으로 예고되며 김이 빠졌고, '덱스터' 역시 스핀오프를 이끌어갈 캐릭터와의 협상이 지지부진해지면서 기대감이 식어가고 있는 게 사실이다. 향후 전개될 시즌 추이에 맞추어 스핀오프 소식이 계속해서 타전될 것으로 보인다.

 


 

 9  'CSI' 시즌14에서 추억의 시트콤 '치어즈' 리유니온 성사 

CBS 인기 범죄 수사 드라마 'CSI'의 14번째 시즌에서 1980년대 최고의 인기 시트콤이었던 '치어즈'의 두 배우가 조우하는 리유니온 에피소드가 성사됐다. 현재 'CSI' 반장 역을 맡고 있는 '치어즈'의 스타 테드 덴슨의 요청에 '치어즈'의 단골 손님 우체부 클리프 클래빈 역을 맡아서 11시즌을 출연했던 배우 존 라첸버거가 화답하여 리유니온이 성사된 것! 존 라첸버거는 시트콤 '치어즈'의 클리프 클래빈으로 가장 유명한 배우이며, 치어즈 종영 이후에는 '토이 스토리'의 핑크 돼지 햄 더 피기 뱅크, '몬스터 주식회사'의 스노우맨, '카스'의 트럭 맥, '월 E'의 존 등 주로 픽사의 애니메이션에서 목소리 연기로 더욱 친숙한 배우이다.

 


 

 10  로버트 커크만 '워킹데드' 시즌4에 충격의 아기 좀비 등장 예고 

지난 2004년 잭 스나이더 감독의 영화 '새벽의 저주'에서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산부의 출산 장면에서 등장했던 아기 좀비를 능가하는 파격 공포의 아기 좀비가 AMC 인기 드라마 '워킹 데드' 시즌4에 등장할 것으로 예고되었다. 단, 닉의 아기 주디스 그림이 좀비가 되는 것은 아니니까 그런 염려는 붙들어매고, 2013년 가을 돌아올 '워킹 데드'의 4번째 시즌 프리미어 에피소드에서 절대 공포를 누리면 될 듯! 

 

2013년 8월 13일 다음 메인화면 영화에 소개된 포스팅입니다!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