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보면 나도 헷갈려, 미드 '오펀 블랙' 클론 총집합

BBC 아메리카의 오리지널 스크립트 드라마 '오펀 블랙' 속의 여주인공 타티아나 마스라니는 시즌1에서만 6명의 실제 클론 연기를 하고, '오펀 블랙'은 총 10명의 클론이 현재 존재하거나 존재했던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워낙 연기가 출중해서 보다 보면 '아 저게 모두 같은 배우였지'라는 사실을 까먹기까지 할 정도인데, 미드 '오펀 블랙'에서 등장하는 클론을 총정리한다. (아래 내용에는 '오펀 블랙' 시즌1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새라 매닝 (Sarah Manning)

출생지 영국 | 생년월일 1984/3/15

 

'오펀 블랙'의 실질적인 주인공 클론으로, 우연히 기차역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여자의 자살을 목격한 후 돈을 훔치기 위해 그녀의 신분을 도용하다 '오펀 블랙'의 그 모든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캐릭터이다. 다소 펑키하고 락킹한 스타일이지만, 생각보다 머리가 좋고 적응력이 아주 빨라 한동안 신분을 들키지 않고 잘도 가짜 흉내를 내며 산다. 영국 영어 억양을 쓰고 가만히 앉아 있지를 못한다.

 


 

 2  엘리자베스 차일드 (Elizabeth Childs)

출생지 캐나다 | 생년월일 1984/4/1 (코지마 차트: 1984/3/13) 

 

드라마 시작하자마자 새라 매닝이 보는 앞에서 신발을 가지런하게 벗어 놓고 달려오는 전동차에 몸을 던져 자살을 했던 여자로 경찰이 직업이다. 폴과 연인 관계였지만 관계가 그다지 진실되지는 못했고, 클론들에 대한 의문과 궁금증으로 찾아간 중국인 여자가 핸드폰을 꺼내드는 것을 총으로 오해해서 발사하는 바람에 내사를 받다 자살에 이르게 됨.

 


 

 3  앨리슨 헨드릭스 (Alison Hendrix)

출생지 캐나다 | 생년월일 1984/3/4 (코지마 차트: 1984/3/18)  

 

싸커맘 클론! 등장은 다소 거칠고 투박하게 나오지만, 에피소드가 진행될수록 인간적이고 심정적인 매력이 가득한 어떻게 보면 가장 평범한 클론 중의 클론. 사건사고도 많이 일으키는 편이고, 클론 중에서 코믹한 연기 파트를 담당한다고 할 수 있음.

 


 

 4  코지마 니하우스 (Cosima Niehaus)

출생지 미국 | 생년월일 1984/3/9 

 

새라 매닝이 펑크락 스타일이라면 코지마는 인디락 힙스터 스타일의 클론이다. 하지만 미네소타대학에서 진화 발달 생물학을 전공하는 박사로 '오펀 블랙' 클론 집단에서 브레인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오펀 블랙'에서 실제 과학 자문을 맡고 있는 미네소타 대학 코지마 헤터 교수를 모델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5  헬레나 (Helena)

출생지 우크라이나 | 생년월일 1984/3/15

 

클론들을 찾아서 제거하는 또 다른 클론으로 등장하지만, 후반부 에피소드로 전개되면서 헬레나는 어렸을 때 토마스에 의해 납치돼서 본인이 오리지널이이고, 그런 이유로 신의 영역을 침범한 악마와 같은 나머지 클론을 없애버리는 운명을 띠고 있다고 세뇌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완전한 머신급의 킬러로서 같은 편이 되지 않으면 위험한 존재. 이름만 알려졌을 뿐 성은 공개되지 않았다. 

 


 6  카티야 오빙거 (Katja Obinger)

출생지 독일 | 생년월일 1984/3/24  

 

헬레나가 저격용 라이플로 살해한 독일 출신의 클론. 엘리자베스 차일드 이후 새라 매닝이 두 번째로 만난 클론이자, 바로 이 타티야 오빙거의 죽음을 계기로 '오펀 블랙'의 스토리가 박진감을 띠며 전진하기 시작한다. 다른 클론들의 존재와 그들이 유럽에서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엘리자베스 차일드에게 알려서, 경찰 신분의 엘리자베스의 도움을 받으려 한 것도 바로 카티야 오빙거였다. 죽기 직전까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었다.

 

 

 

그 외 시즌1에서 존재가 언급된 클론은 추가적으로 4명이 더 있는데, 프랑스의 다니엘 포르니에(Danielle Fournier), 이탈리아의 아리나 지오다노(Aryanna Giordano), 오스트리아의 재니카 징거(Janika Zingler)는 유럽에서 살해당한 것으로 나오며, 시즌1 마지막에서 클론을 창조한 자들과 한패로 추정되는 레이첼 던컨(Rachel Duncan)이라는 10번째 클론이 등장한다.

 

블로그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