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대하 서사 판타지 드라마, 미드 '왕좌의 게임'

'왕좌의 게임'은 주변의 흔한 코믹스 팬에서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조지 R. R. 마틴의 장편 판타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해서 동명의 첫 번째 볼륨을 메인 타이틀로 사용하고 있는 작품으로, 일곱 개의 국가로 구성된 칠왕국의 철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그린 HBO의 대하 서사 판타지 드라마이다.

 

 

 

 

2011년 4월 27일 시리즈 첫 방송을 내 보낸 이후, 유례없는 비평적 찬사와 컬트적 현상에 가까울 정도로 팬들의 가열찬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프라임 타임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 최우수 드라마에 노미네이트되었다.

 

북아일랜드, 몰타, 크로아티아, 모로코 등지에서 촬영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에밀리아 클라크, 마저리 티렐, 니콜라이 코스터 왈도, 레나 헤디, 키트 해링턴, 션 빈, 피터 딘클리지 등의 배우들을 스타덤에 올려 놓았으며, 방영이 되는 족족 불법 다운로드가 가장 횡행하는 드라마라는 딱지가 붙어 있기도 하다.

 

시즌1 방영 당시 들어간 돈에 비해 시청자 반응이 다소 미지근한 것은 아닌가 싶은 우려도 있었다. 하지만 시즌2, 시즌3으로 진군해가며 점진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시청률이 상승되고 있는 덕분에 제작비 부담이 없을 수만은 없는 대하 서사 드라마의 부담이 덜어지고 있으며, 현재는 전세계 약 40여개 국가에서 방영되며 폭풍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왕좌의 게임'은 현재 드라마화해서 진행되고 있는 '왕들의 전쟁' '성검의 폭풍' 등의 원작 소설 내용에 '까마귀의 향연' 등의 내용으로 시즌을 계속 확장했다. 또 설령 조지 R. R. 마틴의 원작이 제때 완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드라마는 원작 내용에 상관없이 시리즈 완결을 위해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계획대로라면 대략 8개 시즌 80시간 정도의 촬영 분량으로 전체 시리즈를 완결짓게 된다.

 

 

블로그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