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밴드 오브 브라더스' 배우들 이후 출연작 및 근황 정리!

EBS '밴드 오브 브라더스' 방영 특집 포스팅의 일환으로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이후 출연작 및 근황에 대한 소개!! '밴드 오브 브라더스' 첫 회가 방영된 후 이틀만에 9/11이 터졌으니,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방영일 2001년 9월 9일은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날짜인데, 이후 10년 이상의 세월이 지난 지금 그 많던 배우들은 어디에서 어떻게 무엇을 하고 있을까?!

 

 

 

1. 데미안 루이스 (리차드 윈터스 중위 역)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리차드 윈터스 중위 역으로 골든 글로브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남우 주연상 노미네이션을 받았던 배우 데미안 루이스는 이후 '홈랜드'에서의 열연으로 골든 글로브와 에미상을 거머쥐게 된다.

 

 

 

2. 론 리빙스턴 (루이스 닉슨 역)

 

 

뉴욕의 부유한 집안 출신으로 윈터스 중위의 절친 루이스 닉슨 역으로 출연한 론 리빙스턴은 '밴드 오브 브라더스' 이후 '섹스 앤 더 시티' 시즌6에서 캐리에게 포스트 잇으로 이별선언을 했던 작가 잭 버거 역으로 출연했으며, 그 외 '하우스', '스탠드오프' 등의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2013년 가을 방영되는 HBO '보드워크 엠파이어' 시즌4에서 비중 있는 조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3. 닐 맥도너 (벅 캄프튼 중위 역)

 

 

이지 중대 2소대를 지휘한 매우 유능하고도 사병들과 어울리기 좋아하는 나이스 가이 전투 장교 벅 캄프튼 역을 수행한 배우 닐 맥도너는 2004년 NBC의 단명한 의학수사 드라마 '메디컬 인베스티게이션'의 스티븐 코너 박사, ABC '위기의 주부들'에서의 데이브 윌리엄스, FX의 현 에이스 중의 하나인 '저스티파이드' 시즌3에서 로버트 퀄레스 역으로 출연한다.


 

참고로 '저스티파이드'에는 닐 맥도너 외에도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성대 묘사에 능했던 조지 루즈 역의 배우 닉 고메즈, 워렌 스킵 먹 병장 역의 리차드 스피어트 주니어, 윌리엄 와일드 빌 가니어 하사 역을 맡았던 배우 프랭크 휴지가 동반 출연하기도 한다!

 

닐 맥도더는 2011년 영화 '캡틴 아메리카'에서 콧수염 아저씨 덤덤 듀간으로 출연했으며, 이후 개봉될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저'의 속편을 포함해서, 덤덤 듀간의 캐릭터의 활약 여부에 따라 다양한 히어로물로 영역을 넓혀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프랭크 휴지 (와일드 빌 가니어 하사)

 

 

유럽 강하 작전 직전 몬테카시노 전투에서 형이 전사한 사실을 통보받고, 강하하자마자 독일군 수송 병사를 쓸어버렸던 윌리엄 와일드 빌 가니어 하사 역의 프랭크 휴지는, 2002년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에 등장한 후, 2004년 NBC 드라마 'LAX'에서 헨리 엔젤스로 메인 캐릭터 역을 맡았지만 드라마가 1시즌 만에 캔슬되었고, 2009년, 2010년 FOX 드라마 '24'에서 국토안전부 부장 팀 우즈 역으로 출연했다.

 

 

 

 

5. 도니 윌버그 (카우드 립턴 하사 역)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하사 계급으로  리차드 윈터스의 이지 중대 2소대 부사관으로 근무하다, 허버트 소블 대위의 무능으로 다른 부사관들과 항명을 하기도 했던 배우.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이지 중대 최선임 부사관으로 사병들에게 형과 같았던 존재인 카우드 립턴 하사 역의 도니 윌버그는 '붐타운', '인 플레인 사이트', '리졸리 앤 아이스' 등의 드라마와 '소우' 시리즈 등의 영화에 출연하다, 2010년부터 CBS 인기 패밀리 경찰 드라마 '블루 블러드'에서 대니 레이건 형사 역으로 출연중이다. 아마도 이 작품 '블루 블러드'에서의 대니 레이건 역할이 본인의 커리어 하이가 되지 않을까 싶은! (아니야, 아니냐! 도니 윌버그의 커리어 하이는 뉴 키즈 온더 블록이야!!! 그 때부터 쭉 내리막이라야!!! ㅋㅋ)

 

 

 

 

6. 스콧 그림즈 (돈 멀라키 중사 역)

 

 

일병으로 입대해서 나중에 중사까지 진급하는, 독일군 루거 권총에 집착하다 나중에 총격까지 받게 되는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개그 담당 도널드 멀라키 중사 역의 스콧 그림즈는, 2003년부터 2009년까지 NBC 인기 메디컬 드라마 'E.R.'에서 닥터 아치 모리스 역으로 출연해서 시리즈 피날레를 본 후, '덱스터', 'NCIS', 'NCIS LA', '수츠', '크리미널 마인드' 등에 단역으로 나오다, 2013년 드디어 'NCIS LA'의 스핀오프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 [각주:1]

 

 

 

7. 매튜 세틀 (스피어스 중위 역)

 

 

노르망디 상륙작전 다음 날 독일 포로들에게 친근하게 담배를 건네준 후 학살해 버렸다는 소문으로 병사들에게 공포을 안겨 준 로날드 스피어스 중위의 전쟁터 한복판 질주 장면을 기억하지 못 하는 사람을 절대 없을 듯! 스피어스 중위 매튜 세틀은 '밴드 오브 브라더스 이후' 'E.R.', 'CSI  마이애미', '인투 더 웨스트' 등의 드라마에 단역 내지 조연으로 출연하다, 2007년 CW의 인기 드라마 '가십걸'에서의 루퍼스 험프리 역으로 이름을 제대로 알리게 된다.

 

 

 

 

8. 마이클 커들리츠 (덴버 불 랜들먼 중사 역)

 

 

에피소드 4편에서 독일군이 득실대는 마을에 홀로 남겨졌지만 헛간에 숨어 살아남고, 중대 내에서 인망이 높아서 분대원들이 그를 찾기 위해 다시 마을로 진입하기도 했던 덴버 랜들먼 중사 역의 마이클 커들리츠는 벅 캄프튼 중위 역의 닐 맥도널과 함께 NBC '메디컬 인베스티게이션'에 출연했지만 1시즌만에 캔슬됐고, 이후 '오버 데어', '로스트' 등에 단역으로 나온 후, 2007년 다시 리처드 윈터스 중위 역의 데미안 루이스와 함께 NBC 드라마 '라이프'에 출연했지만 마찬가지로 1시즌만에 캔슬이 되고, 삼시세판 다시 NBC 드라마에 도전한 '사우스랜드'에서 메인 캐릭터 존 쿠퍼 역을 맡은 후, 방송국을 TNT로 옮겨서 현재까지 잘 나오고 있다.

 

 

 

 

9. 쉐인 테일러 (의무병 유진 로)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그다지 큰 존재감은 없은 역할이지만, 그래도 역할이 의무병이다보니 어디서건 등장해서 어떻게라도 전투원들을 살려야 했던 유진 로는 '밴드 오브 브라더스'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그다지 큰 존재감이 없이 몇 편의 제목조차 말 할 필요없는 별 볼 일 없는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차라리 의무병 역이라도 다시 했으면 좋겠다 싶은!

 

 

 

 

10. 에이온 바일리 (데이빗 웹스터 이등병 역)

 

 

하버드 출신의 인텔리 데이빗 웹스터 역으로 출연해서 배우 에이온 바일리는 USA 채널의 '커버트 어패어' 시즌1에서 애니의 전 남자친구 벤 머셔 역으로 출연한 후, 현재는 ABC의 인기 드라마 '원스 어폰 어 타임'에서 어거스트 웨인 부스이자 피노키오로 출연하고 있다.

 

 

 

11. 데이빗 쉼머 (허버트 소블 대위 역)

 

 

'밴드 오브 브라더스' 출연진 중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이었던 시트콤 '프렌즈' 로스 역의 배우 데이빗 쉼머는 '밴드 오브 브라더스' 이후, HBO 코미디 드라마 '커브 유어 앤수지에즘'에서 극중 메인 캐릭터 래리 데이비드와 함께 뮤지컬 투 톱으로 본인 데이빗 쉼머 역으로 몇 차례 출연하지만 그냥 그게 다이고, 이후로는 배우로서 출연보다는 영화 연출, 브로드웨이 뮤지컬 연출 등에 더 힘을 쓰고 있는 편이다.

 

 

 

 

12. 톰 하디 (존 자노벡 일병) [각주:2]

 

 

'인셉션'의 임즈, 배트맨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베인 역으로 유명한 배우 톰 하디도 무려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 출연했다는 사실. 톰 하디는 '밴드 오브 브라더스' 9편에서 보충병으로 들어와서 10편에서 교통사고로 비운을 달리하는 존 자노벡 일병으로 출연했다.

 

 

 

13. 마이클 패스벤더 (버튼 팻 크리스텐슨 중사 역)

 

 

'밴드 오브 브라더스' 출신 배우 중 메인스트림으로 가장 크게 뜬 배우를 꼽자면 리차드 윈터스 중위 역의 데미안 루이스도 아니고, '가십걸'로 뜬 스피어스 중위 역의 매튜 세틀도 아닌, 버튼 팻 크르스텐슨 중사 역의 마이클 패스벤더이다. 마이클 패스벤더는 무려 데뷔작이었떤 '밴드 오브 브라더스' 출연 이후, 2006년 영화 '300', 2009년 쿠웬틴 타란티노의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그리고 2011년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의 출연으로 할리우드 블락버스터 배우로 완전히 뜨게 된다.

 

 

 

14. 제임스 맥어보이 (밀러 이병) [각주:3]

 

 

마이클 패스벤더와 함께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에 출연했던 할리우드 유명 배우 제임스 맥어보이 역시 '밴드 오브 브라더스' 4화 '보충병' 에피소드에서 등장해 마켓가든 작전에서 곧바로 전사한 제임스 밀러 이병으로 출연했다.

 

 

 

15. 앤드류 스캇 (존 홀 이병) [각주:4]

 

 

화제의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짐 모리아티로 나와서 인기몰이를 했던 배우 앤드류 스캇이 '밴드 오브 브라더스' 2화에 등장한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거의 10년의 세월이 흘렀는데, 관리를 잘 한 건지, 내추럴 본 동안인지 어쩜 저렇게 얼굴이 하나도 안 변했는지 어안이 벙벙할 정도!!

 

 

 

 

16. 커크 에이스베도 (조셉 토이 하사 역) [각주:5]

 

 

2번째 에피소드에서 수류판 폭발 속에서도 살아남는 행운의 사나이 조셉 토이 하사 역의 배우 커크 에이스베도는 FOX의 인기 SF 드라마 '프린지'의 FBI 요원 찰리 프랜시스로 등장한다.

 

 

 

  1. 스콧 그림즈가 NCIS LA의 스핀오프 드라마에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은 2013년 4월 13일 SemperFidelis 님이 댓글로 제보해주셔서 추가한 내용입니다. SemperFidelis님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본문으로]
  2. 톰 하디 출연 내용은 2013년 4월 8일 밴드오브브라더스님이 댓글로 제보해주셔서 덧붙인 내용입니다! [본문으로]
  3. 제임스 맥어보이 출연 내용은 2013년 4월 8일 연필님이 댓글로 제보해주셔서 덧붙인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으로]
  4. 앤드류 스캇 출연 내용은 2013년 4월 13일 yann님이 댓글로 제보해주셨습니다! yann님 땡큐!! ^^ [본문으로]
  5. 조셉 토이 하사 역의 커크 에이스베도의 프린지 출연내용 역시 2013년 4월 13일 SemperFidelis 님이 댓글로 제보해주셔서 추가한 내용입니다. SemperFidelis님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본문으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