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하반기 미드 완벽 대정리 ② 시리즈 종영 드라마! "굿바이 마이 프렌드"

오랜 시간 함께 웃고 울며 그렇게 몇 년 이상을 같이 나이를 먹으며 정들었던 드라마들이 시리즈를 끝내게 되면 무엇보다도 아쉽고 안타깝고 허탈하고 먹먹하고 그렇다. 피하고 싶지만 결코 피할 수 없는 시리즈 종영! 2013년도 어김없이 그 아쉬움의 순간이 찾아왔고, 앞으로 남은 하반기에도 또 찾아올 것이다. 이미 2013년 초기에 시리즈를 종영한 프로그램, 또 앞으로 시리즈 종영을 앞두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굿바이 마이 프렌드!"

 

- 최종 수정 2013년 5월 12일 오후 2:01

 

 

기획특집 진행순서

 

 

 

 

 


 

30 락 (NBC)

 

 

2012년에 알렉 볼드윈이 시즌7과 시즌8에 대한 풀 오더를 받아보기 위해 자기 출연료의 20%를 삭감하겠다는 협상안을 NBC 경영진에 제안하기까지 했던 드라마 '30 락'! 하지만 하락하는 시청률의 부담을 이겨내지 못하고 2013년 1월 31일, 7년을 함께 웃으며 행복을 누렸던 코미디 '30 락'이 최종 일곱 번째 시즌을 13개의 단축 에피소드로 마무리하며 시리즈를 종영했다. 굿바이 알렉, 또 만나요 티나!

 

 

 

 

프린지 (FOX)

 

 

충격적인 장르적 데뷔와 함께 매 시즌 이쪽 세상과 저쪽 세상을 넘나들며 충격적인 피날레를 안기며 컬트적인 인기를 누렸던 쌍제이 에이브람스의 인기 SF 드라마 '프린지'도 2013년 1월 18일 다섯번째 시즌을 13개의 에피소드로 단축하며 100개의 에피소드를 딱 채우고 시리즈 퇴장을 했다. 드라마 사상 가장 충격적이라 할 수도 있는 '프린지'의 시리즈 피날레 엔딩은 역시 J.J. 에이브람스다 싶은 망할 허탈감을 안겨주었다고나!

 

 

 

 

프라이빗 프랙티스 (ABC)

 

 

2007년 9월 '그레이스 아나토미'의 닥터 애디슨 몽고메리를 주축으로 한 스핀 오프 드라마로 출발해서 여섯 시즌을 거듭한 인기 메디컬 드라마 '프라이빗 프랙티스'도 2013년 전반기인 1월 22일 여섯 번째 시즌을 마지막으로 시리즈 종영을 한 작품.

 

 

 

 

90210 (CW 채널)

 

 

FOX의 전설적인 하이틴 드라마 '비버리힐스의 아이들'의 프렌차이즈 드라마인 '90210'는 2008년 9월 2일 데뷔 이래 다섯 시즌 동안 인기를 이어가다, 2013년 5월 13일 114번째 에피소드를 마지막으로 시리즈를 종영한다. 혹자는 어떻게 이 드라마가 다섯 시즌까지나 올 수 있었는가 의구심을 표명하지만, 하이틴 드라마에서 다섯 시즌이란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을 가지고 결혼을 할 수도 있는 시기인 만큼 저력을 인정할 법한 드라마라는 증표이다.

 

 

 

 

오피스 (NBC)

 

 

깨알같은 잔정이 잔뜩 든 정겨운 드라마 '오피스'도 2013년 메이 스윕 기간인 5월 16일에 아홉 번째 시즌 197번째 에피소드를 마지막으로 시리즈 피날레를 찍는다. 드와이트를 주축으로 하는 스핀 오프 드라마도 쫑났고, 마점장님이 참석할지 여부도 미지수지만, 역대급의 게스트 스타들이 총출연하는 시리즈 피날레 에피소드인지라 팬들의 기대가 이만저만이 아닌 상태. 하지만 허하고 찡한 마음에 아쉬움의 패닉 상태가 될 팬들이 부지기수일 우리들의 '오피스'! 안녕ㅜㅜ

 

 

 

 

CSI 뉴욕 (CBS) 

 

2004년 9월 22일 CSI 시리즈의 세 번째 스핀오프로 등장한 'CSI 뉴욕'도 아홉 개 시즌 총 197개의 에피소드로 200개 에피소드까지 단 3개 에피소드를 남겨둔 상태에서 아쉽게 시리즈를 종영하게 되었다. 굿바이 맥 반장님, 굿바이 '바바 오 라일리'!

 

 

 

 

 

퓨처라마 (코미디 센트럴)

 

 

1999년 뉴 밀레니엄을 앞두고 유니크한 미래 세계관으로 등장한 FOX의 인기 애니메이션 '퓨처라마'는 네 시즌을 보내고 FOX로부터 퇴출당하는 1차 캔슬을 맞이했다. 이후 2008년 코미디 센트럴에 픽업되어 세 시즌을 추가 방영했지만 코미디 센트럴에서도 시청률 하락으로 일곱 번째 시즌으로 시리즈를 종영하게 된다. 마지막 시즌7에는 '왕좌의 게임' 에밀리아 클라크 등의 게스트 스타들이 출연할 예정이어서 팬들로서는 왠지 더 가슴이 짠한 순간이 될 듯.

 

 

 

 

스파르타쿠스 (스타즈 채널)

 


유료 케이블 채널 신규 진입 브랜드인 스타즈 채널의 첫 오리지널 스크립트 드라마, 원 톱 주연 배우의 암진단 투병과 프리퀼 시즌 제작, 병마를 이기지 못한 주연배우의 안타까운 죽음과 새로운 배우 투입, 영화를 능가하는 스케일과 잔혹미와 섹슈얼리티, 인상적인 카메라 워크 등등의 화제를 잔뜩 낳으며 흥행했던 스타즈의 '스파르타쿠스' 시리즈도 '스파르타쿠스: 최후의 전쟁'을 마지막으로 퇴장을 맞았다. 굿바이 스라프타쿠스, RIP 앤디 윗필드. 

 

 

블로그 관련글 보기

 

 

 

 

 


빅 씨 (쇼타임)

 

 

암 진단을 받고도 생에 대한 낙천성을 잃지 않는 캐시의 웃음과 눈물을 그린 쇼타임의 '빅 씨'도 '내세(Hereafter)'라는 의미심장한 시즌 타이틀이 부여된 마지막 시즌4 네 개 에피소드 단축 시즌으로 2013년 5월 20일 시리즈를 마무리하게 된다. 로라 린니 언니 팬들의 아우성아우성! 

 

 

 

 

브레이킹 배드 (AMC)

 

 

미국의 대중문화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 역대 최우수 평점 드라마 종합 1위에 빛나는 '브레이킹 배드'도 2013년 8월 11일 시작되는 다섯 번째 시즌 두 번째 파트를 끝으로 퇴장한다. 단, 시즌5의 파트 2가 방영되는 동안에는 '토킹 배드'라는 집중탐구 토크쇼가 배치되며 최종 시즌 마무리가 잔치판이 될 듯하다.

 

 

블로그 관련글 보기

 

 

 

 

 

 

덱스터 (쇼타임)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연쇄살인마 덱스터 모건의 살인행각도 끝이 날 때가 왔다. 아내를 잃고, 천생연분이니 소울 메이트를 자처했던 연인과도 자꾸 운명의 장난에 휘말리고, 덱스터의 정신적인 영웅이었던 아버지가 떠난 후, 하나밖에 남지 않은 동생 데보라 모건마저 갈등의 골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덱스터 모건이 마지막 여덟 번째 시즌으로 접어들며 최종 운명의 시험대에 드디어 선다. 2013년 6월 30일 마지막 시즌8로 돌아오는 '덱스터'! 아쉽지만 올해로 작별을 고할 시기이다.

 

 

블로그 관련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